하이닉스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Ⅰ. 선정동기

하이닉스는 반도체 전문제조업체로서 전세계적으로 판매망을 넓히는 등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하이닉스는 우수한 품질을 제품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세계는 갈수록 전자화되어 가고 있으며 전자제품이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에서 반도체의 수요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하에서 하이닉스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하지만 하이닉스는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지는 못하다. 하이닉스는 하이닉스보다 앞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뒤쳐져 있으며 반도체 시장의 후발주자의 위협 속에 놓여 있다. 월등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못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하이닉스가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여 고객을 선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특히,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하이닉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고자한다.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하이닉스의 경영전략 …………………4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7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8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하이닉스는 반도체 전문제조업체로서 전세계적으로 판매망을 넓히는 등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하이닉스는 우수한 품질을 제품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세계는 갈수록 전자화되어 가고 있으며 전자제품이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에서 반도체의 수요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하에서 하이닉스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하지만 하이닉스는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지는 못하다. 하이닉스는 하이닉스보다 앞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뒤쳐져 있으며 반도체 시장의 후발주자의 위협 속에 놓여 있다. 월등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못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하이닉스가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여 고객을 선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특히,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하이닉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고자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882726592936776&DCD=A00202&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3608667&cp=nv
<국민일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4/e2010041517520147430.htm
<서울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516264259332&outlink=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073461
<네이버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558006589857512&DCD=A00202&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0802011232614003
<디지털타임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84921&g_menu=022600
<아이뉴스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연구를 통한 사내 멘토링 역량강화 방안
  • 해결할수 있게 함으로써 멘토와 멘티의 대한 신뢰감 형성을 만들게 한다.3) 적절한 평가기준무엇보다 공정한 평가기준이 있어야 한다. 멘토링 제도 설계자체에 종업원이 참여하여 기준을 제시하는 것 또한 공정성을 증대시킬 것이다. 또한 주관적인 평가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로 인한 평가도 중요하다.4) 독창적 제도멘토링 제도는 설계자체에 있어서 한국의 문화에 적합해야 한다. 한국에서는 들어온 지 별로 안 된 제도이지만, 성공했다고 여겨지는

  • [조직행동] 조직사회화와 멘토링
  • 전략, 사명감과 같은 본질적 역할 요인들을 습득한다. 4주간의 교육이 끝난 후 송씨는 A회사에서 자신의 ‘사수’에게 직무에 대한 지식을 전수받고, SAP가 워낙 폐쇠적인 이유로 교재나 참고자료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독자적으로 Google을 통해서 업무를 더 많이,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 노력하였다. 사수에게 업무에 대한 어느 정도의 교육을 받고 그는 바로 유지,보수 업무에 투입되었는데 계열사 들이 주는 업무가 기한 내에 하기 힘든 업무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해 보세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3가지만 예를 들고 이를 설명하세요.A라는 상품을 판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을 전략적으로 접근할 방안의 선택2030세대를 위해 제안하고 싶은 우리회사 상품이나 마케팅/홍보 방안에 대해 이야기해 보십시오.담뱃값 인상에 관련하여 찬성과 반대 이유학교 수학여행 금지에 대한 찬반 의견기업 지방이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일반기업들이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

  • 엘지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기술지원분야 자기소개서0k
  • 전략적 접근 방법을 배웠습니다.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수립 과정, 그리고 마케팅믹스의 실행 과정을 이해하며 마케팅적 사고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영 채널 소셜 크리에이터 활동LG디스플레이 제품과 기술에 대한 콘텐츠를 만드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월 1회 이상 IT 트렌드, 디스플레이 등 포스팅을 직접 기획, 작성하며 LG디스플레이 관련 마케팅 활동과 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결

  • [전자산업] RFID 시스템
  • 김완석, “RFID의 과제와 전망”, IITA ITFIND 주간기술동향 제1164호, 2004. 9. 22.3. Mark Weiser, The Computer for the 21st Century Mark Weiser, Scientific American, 19914. Stephanie Allen, Gina Calcaterra, Michael Gray, Rahul Nair, Sumit Pahwa, Edward Robertson, RFID Tagging : Final Report 5. K. Fishin, S. Roy, B. Jiang, Some Methods for Privacy in RFID Communication, Intel Research Seattle Tech Memo IRS-TR-04-010, 20046. Vitaly Shmatikov, RFID security and privacy, http://www.cs.utexas.edu/~shmat/courses/cs378spring05/15rfid.ppt, 20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