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Ⅰ. 선정동기
하이닉스는 반도체 전문제조업체로서 전세계적으로 판매망을 넓히는 등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하이닉스는 우수한 품질을 제품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세계는 갈수록 전자화되어 가고 있으며 전자제품이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에서 반도체의 수요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하에서 하이닉스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하지만 하이닉스는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지는 못하다. 하이닉스는 하이닉스보다 앞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뒤쳐져 있으며 반도체 시장의 후발주자의 위협 속에 놓여 있다. 월등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못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하이닉스가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여 고객을 선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특히,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하이닉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고자한다.
- 목차
-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하이닉스의 경영전략 …………………4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7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8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선정동기
하이닉스는 반도체 전문제조업체로서 전세계적으로 판매망을 넓히는 등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하이닉스는 우수한 품질을 제품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세계는 갈수록 전자화되어 가고 있으며 전자제품이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에서 반도체의 수요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하에서 하이닉스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하지만 하이닉스는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지는 못하다. 하이닉스는 하이닉스보다 앞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업들에 뒤쳐져 있으며 반도체 시장의 후발주자의 위협 속에 놓여 있다. 월등한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못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하이닉스가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하여 고객을 선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특히,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하이닉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고자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882726592936776&DCD=A00202&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3608667&cp=nv
<국민일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4/e2010041517520147430.htm
<서울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516264259332&outlink=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073461
<네이버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558006589857512&DCD=A00202&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0802011232614003
<디지털타임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84921&g_menu=022600
<아이뉴스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