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Ⅰ. 선정동기

포스코는 철강제품 생산업체로서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떨치고 있는 기업이다. 포스코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해서 제품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최근에 워렌버핏이 최고의 철강회사라고 칭할 정도로 포스코가 갖고 있는 자사의 역량은 튼튼하다고 할 수 있다. 포스코는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짧은 기업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포스코가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경쟁사들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포스코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포스코의 마케팅전략 ……………………4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9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0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1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포스코는 철강제품 생산업체로서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떨치고 있는 기업이다. 포스코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바탕으로 해서 제품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최근에 워렌버핏이 최고의 철강회사라고 칭할 정도로 포스코가 갖고 있는 자사의 역량은 튼튼하다고 할 수 있다. 포스코는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짧은 기업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포스코가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경쟁사들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포스코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00416_0004905771&cID=10402&pID=10400
포스코 신제품 개발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32725
포스코 인재육성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41610470667399
포스코 생산 판매 개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41610444256815
포스코 친환경 개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416000082
포스코 정년 연장 추진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483868&news_area=050&news_divide=05009&news_local=10&effect=4
주니어 공학 기술교실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4/13/3684457.html?cloc=olink|article|default
포스코 인문학 바람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2/e2010021118150647580.htm
포스코 3.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11411271
포스코 공격 투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41316193522523
포스코 탄력적 가격 적용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386495
포스코 배트남업체 인수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40493541
포스코 고객감동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해결방안과 전망 481. LG상사의 강점 482. LG상사가 가진 취약점 483. 해결방안 484. 전망 485. 상사 직원과의 인터뷰 49제 4 장 삼성 50Ⅰ. 기업개요 501. 삼성그룹 502. 삼성물산 56Ⅱ. 삼성물산의 변화 631. 개요 632. 시기별 변화 633. 정보화 시대의 변화에 따른 삼성물산의 변화 80Ⅲ. 미래 발전 전략 861. 삼성물산 상사부문의 중장기 비전 862. 중점 사업 및 신사업 87제 5 장 결론 92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97제 1 장 서론Ⅰ. 종합상사의 개념 종합상사란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취업으로 이어지는 이미지메이킹
  • 자료 제작8단계: 교육프로그램평가 및 보고1. 교육프로그램평가의 목적⑴ 평가를 통해 교육자들의 향상된 점과 미흡한 부분을 알고, 피드백을 통해 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⑵ 처음 세웠던 교육의 목표를 얼마나 실행하였는지 목표의 달성도를 알아볼 수 있다.⑶ 교육프로그램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진행되었는지 알아 볼 수 있다.⑷ 학습자들의 요구를 알아 부족한 점을 수정하여 다음 프로그램에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2. 평가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22. 자기소개서(안내데스크/경력)23.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24.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25.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다루면서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존속’ 을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의 기준점으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기업의 각 구성요소를 세세하게 분석하여 현상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보다는, 각 요소를 묶고

  • 시민교육 보고서 - 감정노동 실태 조사 및 소비자이자 노동자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사회적 해결 방안 모색
  • 느꼈다.또한, 나는 현장활동을 하면서 내가 이런 활동을 해서 무언가를 바꿀 수 있겠다는 생각도 생겼지만, 그것보다도 내가 얻은 것은 사회 문제를 바라보는 태도가 약간 달라졌다는 것과 그 문제 해결에 대해서 예전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자신이 생겼다는 것이다. 시민교육은 한 학기로 마치지만, 앞으로도 또 다른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해결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