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Ⅰ. 선정동기

현대 자동차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내의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경차시장 뿐 아니라 중형차시장까지 현대자동차는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최고로 여겨지는 현대자동차는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셰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도요타, 포드와 같은 막강한 글로벌 기업이 세계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 자동차가 지위를 점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자동차가 한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현대자동차가 갖고 있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함으로써 현대자동차가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4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9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0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1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현대 자동차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내의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경차시장 뿐 아니라 중형차시장까지 현대자동차는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최고로 여겨지는 현대자동차는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셰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도요타, 포드와 같은 막강한 글로벌 기업이 세계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 자동차가 지위를 점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자동차가 한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현대자동차가 갖고 있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함으로써 현대자동차가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1004121049274412&ext=na
현대차 음악 마케팅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3248970g
현대차 키즈마케팅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3/e2010031418191647580.htm
현대차 공격마케팅
http://news.donga.com/3/all/20100314/26853884/1
현대차 고객 충성도 1위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409000293
현대차 가격 경쟁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1130014006
현대차 일본서 백기 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B32&newsid=01164406592871176&DCD=A10105&OutLnkChk=Y
현대차 미시장서 판매처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192506
현대자동차 장애우차 점검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41515131326104
현대차 러시아 시장진출
http://mnm.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415040004
현대차 미드 드라마에 출현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00415_0004895235&cID=10401&pID=10400
현대차 연구개발비 1조이상 투자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Sports/Soccer/Article.asp?aid=20100415000681&subctg1=40&subctg2=00
현대차 축구 통한 마케팅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1502012069718002
현대차 영국 시장에서 1위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16119.html
현대차 하이드리브개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384552
현대차 세계화 전략 추구
http://car.mt.co.kr/news/news_article.php?no=2009121413511607162
현대차 내실 위주 전략 필요
http://car.khan.co.kr/kh_car/khan_art_view.html?artid=200910281801275&code=920508
현대차 인도서 집중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비교시승 마케팅
  • pricedesignperformancefunctionsatisfactionPresentationINDEXPresentation비교품평마케팅01.하이라이트 시사점06.해결방안05.문제점03.비교시승센터 도입 및 목적02.현대자동차07.다양한 마케팅04.비교시승 방법 및 효과01비교체험시장점유율합리적 선택고객경쟁 차종비교시승센터가격성능품질만족도평가사전정보취득하이라이트 시사점하이라이트 시사점현대자동차비교시승 마케팅해결방안다양한 마케팅하이라이트 시사점현대자동차비교시승

  • 현대자동차 비교시승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문제점및 해결방안
  • 현대차 해외 법인을 직접 둘러보고 모터쇼를 참관하며 고객들은 현대차의 글로벌 기업 이미지를 더욱 강하게 인식했을 것이다.(2) 현대자동차 비교시승 마케팅의 이유현대기아차가 수입차와의 비교시승을 잇따라 하는 건 그만큼 품질에 자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브랜드이미지를 높이고 수입차를 견제하는 효과도 함께 노리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비교시승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 효과가 무엇인가?비교시승회는 후발 주자의 전략이다.

  • 현대자동차 vs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문제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언
  • 마케팅 전략)최근 선진국 자동차시장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자동차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많은 외국 자동차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는데 중국 자동차시장의 브랜드 점유율 1,2위는 폭스바겐과 GM이다. 이러한 경쟁기업들이 점유율이 높은 이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기업인 현대는 중국에서 이들을 이기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1위 기업으로써의 도약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연구하기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현대카드K현대카드A집중 마케팅-표적고객이나 시장을 극소수에 초점 맞추는 일종의 틈새시장 전략-브랜드의 무분별한 확장이나 고객확장은 브랜드 자체의 로열티를 희석화the Blackthe Purplethe Red현대카드 the Black, the Purple, the Red- 고소득층이 주요 대상- 고소득층 내에서도 소득수준을 기준으로 타깃 차별화와 이에 걸맞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현대카드 M시리즈- M-lady :현대카드 M의 포인트 혜택에 여성우대 혜택- M-Blu :현대 자동차 고객을 위한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중국시장을 통해 글로벌 기반 확보를 해야 한다. < 참고자료 >- CJ 오쇼핑 홈페이지 내부 자료 http://www.cjoshopping.com- ‘CJ오쇼핑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논문 참고- 서울대 투자연구회 기업분석 보고서- 한화투자증권 CJ 오쇼핑 기업분석 보고서- 대한상공회의소 북경사무소, “중국 TV홈쇼핑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2011.- 박선민 외 3명 공저, “TV 홈쇼핑을 통한 아시아 소비시장 진출전략”, 한국무역협회, 2011.- 금융감독원 다트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