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반조리식품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개요
서론
1) 반조리식품의 개념 및 특성
2) 창업동기
본론
1) 일반환경분석
2) 과업(시장)환경분석
(1) 식품시장분석
(2) 가치사슬분석
(3) 시장수명주기
(4) 경쟁사분석
3) 소비자분석
4) SWOT분석
5) STP
(1) 시장세분화
(2) 목표선정
(3) 포지셔닝
2) 과업(시장)환경분석
(1) 제품
(2) 가격
(3) 장소
(4) 족진

본문내용
2) 창 업 동 기

현대인의 생활환경 변화에 따른 식생활의 간편화
웰빙선호로 인해 신선하고 몸에 좋은 음식 선호
바쁜 생활패턴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인스턴트음식 이용
물가상승으로 외식 수요 감소
통계청의 통계에 따르면 2008년의 블루슈머 중 한 업종으로 소개
2007년 말 집에서 아이를 돌보거나 살림을 맡고 있는 남성이 14만 천명으로 조사됨



- 2003년 이후 가정에서 육아를 돌보는 남성들이 늘고있다.
- 2007년 말 통계청 비경제활동인구에 따르면 2003년 대비 35%가 증가
- 노동부의 임금구조기본통계조사에 따르면 전체근로자중 300만원 이상받는 여성근로자가
2003년 대비 2007년에는 두배이상 증가했다.


(2) 주요가공식품 분석
- 냉동 식품
· 식품을 냉동함으로써 미생물의 번식과 효소작용억제 부패및 변질을 막음
· 냉동식품의 특징으로 보존성, 계획성, 안정성, 절약성, 위생성이 있음
· 한국의 시장규모는 지난해조사한바에 따르면 약 5300억원 규모



- 반찬 시장
· 포장반찬시장에 대기업의 진출이 활발하여 시장변동이 예상
· 통조림 반찬이 뛰어난 저장성과 편의성으로 각광 받고있음
· 샘표는 샘표반찬, CJ는 햇찬, 동원 F&B는 조이락이라는 브렌드로 진출
· 국내 포장반찬 시장은 2002년 3천억원에서 2004년 4천 700억원 등 최근
3년사이 57% 가량 성장


- 반조리식품
· 2008년 연합뉴스 기사에 따르면 고물가로 인해 외식비를 아끼려는 추세
· 대형마트에서는 피자, 바비큐, 초밥등 즉석 반조리식품의 매출이 크게늘고 있음
· 이마트 조사결과 1-2월 15~16%, 3월 36.5%, 4월 46.4%, 5월 54%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임
· 고유가 고물가로 인해 한 조사에 따르면 가장 먼저지출을 줄여야하는 항목으로
57.3%가 외식으로 꼽은것으로 나타남

수명주기가 도입기에서 성장기로 넘어가는 시점
- 아직 구체적인 제품이 미비하며 소규모의 사업장이 진출하였지만 아직 점유율에서 미비함
-> 대형유통업체에서는 이마트에서만이 브랜드화 시장진출시작


(1) 오뚜기
- 조미부분 소스부분에서 안정적인 시장점유율로 전년대비 22%증가
- 경쟁력을 가진 카레, 케찹, 마요네즈 등의 제품으로 시장점유율 80%
- 가격할인률 축소 및 적자 품목정리로 수익성 개선 가속화
- 시장점유율 1위의 제품을 다량확보
- 퓨전음식, 컵스프, 슈마이 등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 다양한 업소의 요구에 맞게 다품종 소량새산 체계로 업소 전용제품 생산 및 납품을
통해 매출성장 노력

(4) 신세계 E-MART
- 1993년 국내유통업계 최초의 할인점으로 시작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쇼핑을 선보임
- Low Cost Operation을 바탕으로 Every Day Low Price슬로건을 무기로 성장
- 인사조직





- 매년 활발한 신규 출점과 지속적인 시스템개발을 통해 매년 평균 30%이상의 성장
- E-Plus, 자연주의, E-Basic, 마이크로, 시네마플러스 등 패션, 잡화, 가전등 많은
PR상품을 개발 할인업계중 가장 많은 PR상품을 가지고 있음.
- 한국소비자체형에 맞는 진열대, 창고형매장이 아닌 백화점식 친근한매장 등 고객중심
경영으로 한국형할인업계모델로 활용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 mszz1***
    (2010.11.28 17:21:57)
회원 추천자료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사업 시작한지 18개월 만에 180호점 돌파. 소자본 창업의 대표주자 - 단가 1500~ 4000원 선으로 초,중,고 대학생들에게 저렴한 비용대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가격 경쟁력이 있다. 월지출내역월임대료70만원재료비400만원인건비0만원제세공과금30만원기타비용40만원총지출비540만원매출 및 수익월매출1000만원월지출540만원월수익460만원학교 인근 위치, 테이블 2인석 9개 운영, 아르바이트생 없이 부부가 운영 하는 밥버거 매장의 경우2) 동종

  • [창업계획서] 수제햄버거 전문점 창업(매운햄버거 컨셉) 사업계획서
  • 계획서(1)브랜드 및 메뉴소개①‘붐벅’ : bomb burg(er) - 고객들에게 폭탄처럼 터질듯한 매 운맛과 감동, 맛있음을 주겠다는 의미!②가치관 :‘붐벅’은 매운맛을 다양한고객에 니즈에 맞게 제공하 겠다 라는 가치에서 시작됩니다. 또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고객들의 건강 또한 잊지 않겠습니다.‘가장 기본적인 것을 가장 중요하게’‘눈에 띄지않는 것을 더 충실하게’‘눈에 드러나는 것은 더 솔직하게’ ③브랜드컨셉-버거는 ‘붐벅’ 한가지

  • 1인식당 사업계획서(혼자먹는 1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이 유망할 것이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독거노인들이 늘면서 노인 돌보미 시장도 매년 성장해 삼성경제연구소에서는 2010년에는 시장이 1조6911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사업에 방문 시 노인들의 건강을 체크해 가족들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를 추가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에서도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할 만하다. 서울대 사회발전연구소 장진호 박사는 “1인 가구의 증가는 세계

  • [창업계획서] 대학교앞 테이크아웃 도시락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식품용기 전문회사 ‘주식회사 지원’ 7) 인테리어- 18평형 일반적인 초밥전문점 인테리어와 비슷한 컨셉으로 바-테이블을 설치하여 회전율을 높일 것이다.- 또한 바-테이블을 메인으로 하되, 카운터와 음료냉장고, 정수기를 설치하고 좀 더 편안하게 식사를 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벽을 이용하여 테이블을 몇 개 구축할 예정이다. Ⅵ. 사업 마케팅전략1. 4P 마케팅믹스 전략제품(product) 주 메뉴(1가지 선택) 제육볶음/오징어볶음/불고기/돈가스 류

  • 반찬가게 창업계획서
  • 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 http://buy.lh.or.kr/index.jsp상권분석시스템 http://sg.seda.or.kr/dragon/sbdc.jsp부동산공시가격알림이 http://www.kreic.org/realtyprice/login/loginCheck.login네이버 지도 http://map.naver.com/부동산114 http://www.r114.com/제일공인중계사, 메트로팔레스 부동산중개 합동사무소,하양공인중개사사업타당성 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 박주관 지음유통관리론 / 변명식, 임실근 공저. 한국FPSB, CFP 교재 투자설계부동산설계재무설계 원론AFPK 교재 부동산설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