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스쿠터 대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스쿠터란?
선정이유
스쿠터 대여점 장점
학생들의 교통수단
가 치 사 슬
이윤 극대화 가치사슬
제품 수명 주기 단계
서비스와 혜택의 예
시장 환경 분석
라이프 스타일
결 과
설 문 모 형
라이프 패턴에 대한 신뢰도 분석
신뢰성 분석의 기술통계량
요 인 분 석
상관분석
케이스 군집 빈도표
결과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학생들의 교통수단
학생들의 교통수단에는 자동차와 버스 오토바이 택시 등이 있다.
자동차의 경우 편리하기는 하지만 비용 부담이 많이 된다.
버스는 기다리는 시간과 학교 내 동선이 짧기 때문에 버스 이용이 불필요하다.
오토바이는 세명대가 여러 지방에서 올라올 학생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집에서 학교까지 가져오기 힘들다.
택시는 가까운 거리에 타기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토대 결과 학생들이 편리하고 싼 가격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스쿠터 대여점을 선택함.
시장 환경 분석
렌트카의 경우는 너무 많은 대중화가 이루어 져있다. 그러나 렌트카의 경우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가격이 비싸서 학생들이 이용하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자주 이용 할 수 없다.
요즘 렌트카 시장은 특별한 관광지가 아닌 이상 대부분 소비가 없기 때문에 쇠퇴기에 접해있다.
우리는 이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쉽게 접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스쿠터 대여점을 선정하였다.
스쿠터 대여점의 경쟁사는 모든 이동 수단이지만 경제적으로는 택시와 자가용이 우리 사업에 미치는 영향이 작다고 생각함. 버스는 경제적으로는 저렴하기는 하나 시간면 에서 비효율적임. 그러므로 사업의 주 경쟁 상대는 자전거로 보고 있으나 자전거를 따로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이 상황을 종합하여 스쿠터 대여점은 이 시장 안에 적절하다고 생각함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