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태엽 장난감(창의적 동작) 활동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명
동작을 통한
활동목표
활동집단
활동준비물
시간
도입
(5분)

전개
( 20분)
마무리와
평가
( 5분)
평가
본문내용
◎ 음악을 들려준다
T: 음악을 준비해 왔는데 어떤 느낌이 드는지 들어보자.
◎음악을 듣고 난 후 느낌과 생각을 이야기한다.
T: 어떤 느낌이 들었을까?
C: 신나기도 하고 안신나기도 하였어요
T: 이번에는 내가 태엽 장난감이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움직일지 생각하면서 다시 들어보자.
C: 네~
T: 이 음악에 맞추어 태엽 장난감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움직여보자.
둘씩 짝을 지어서 한 친구는 태엽 장난감이 되어보고, 한 친구는 장난감의 태엽을 감아보자 (모두 할수 있도록, 2회반복)
(반 그룹씩 나와 둘씩 짝을 지어 태엽을 감아주는 친구와 태엽 장난감이 된 친구로 나누어 표현한다)
C: 네~
T: 모두 잘했어, 누가 나와서 태엽장난감을 해볼까?
C: 저요, 제가 해볼께요
T: 너는 태엽이 어디 달려있는 장난감이니?
C: 배꼽이요
◎ 유아가 말하는 신체 부위에 태엽을 감아준다, 유아는 태엽장난감이 되어 본다
T: 태엽장난감이 움직일 수 있도록 앉아있는 사람들은 무엇을 해 줄까?
C: 태엽을 감아요
T: 자 장난감들은 일어나 준비하자, 어 장난감들중에 앉아있는 장난감도 있고 누워있는 장난감도 있네
T: 자 앉아 있는 친구들은 태엽을 모두 감아주자 이제 장난감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마음에 드네요.
  • kis***
    (2015.11.07 14:58:01)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교육적 환경에서 어떠한 경험을 하며 보냈는가에 따라 성인이 되어서의 능력과 인성이 결정된다(안재신, 1999). 유아기는 음악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한 시기여서 이시기에 받는 음악 교육은 인간의 성장과정 중 그 어느 시기 보다 중요성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음악 교육학자인 코다이와 오르프는 유아에게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시킴으로써 음악적 재능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하였고, 이런 음악적 재능과는 무관하게 모든 어린이가 음악적 활동에

  • 전통문화교육 레포트
  • 교과교육론- 전통문화교육Ⅰ. 전통문화란?Ⅱ. 한국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교육의 필요성 Ⅲ. 전통교육의 종류와 방법1. 전통 놀이 교육 1) 전통놀이의 정의2)유아 교육적 측면에서의 전통놀이의 교육적 가치3)전통놀이 방법 및 활동2.전통 음악 교육 1) 전통 음악교육의 목표2) 유아 전통 음악교육의 교수방법3) 유아 전통음악교육의 방향3. 전통 음식 교육 1) 전통음식교육의 목표2) 전통 음식교육의 필요성3) 전통음식교육의 방법Ⅳ. 전

  • 유아 미술교육 교수 학습 계획안 - 우리 동네
  • 유아들이 휴식할 수 있도록 조용한 음악을 틀어주고, 블라인드를 활용하여 채광을 낮춰준다.13:20~13:50미술활동⋅다양한 생활공간 속의 봉지에 관심을 갖는다.⋅봉지를 창의적으로 꾸민다.⋅또래와 재료를 나눠 쓰며 활동에 참여한다.〈우리 동네 봉지 디자인>⋅지난 시간 활동사진 본다.⋅궁금상자에서 꺼낸 쇼핑백, 봉지에 대해 이야기한다.⋅우리 동네 쇼핑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재료를 살펴보며 이야기 나눈다.⋅다양한

  • 아동복지3C)영유아보육프로그램기본방향제시하고보육서비스의질적수준향상위한과제논하시오00
  • 활동을 선택하고 완성하려는 성취욕과 자신감을 기른다. • 자연과 사물의 아름다음을 감상할 줄 안다. • 노래와 음악을 감상하는 기회를 갖는다. • 자신의 감정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2. 영아 보육과정의 정의와 목표 및 내용1) 영아 교육보육 프로그램의 정의(1) 광의로 정의 영유아기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하는 제반 교육 목표의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

  • [놀이치료][아동중심놀이치료][놀이치료 사례][관계놀이치료]놀이치료의 특징, 놀이치료의 효과, 놀이치료와 놀이언어치료, 놀이치료와 관계놀이치료, 놀이치료와 아동중심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사례 분석
  • 도와주었다. 참고문헌․ 강소미, 놀이치료의 모-치료자 관계가 놀이치료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2010․ 김연진, 놀이치료, 창지사, 2009․ 박은영, 유아교사의 놀이치료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광신대학교, 2010․ 홍은주, 놀이치료 기법과 실제, 창지사, 2010․ KEVIN JOHN O CONNOR, SUE AMMEN 저, 김은경 외 2명 역, 놀이치료 치료계획 및 중재, 시그마프레스, 2009․ TERRY KOTTMAN, Charles Schaefer 저, 김은정 외 1명 역, 놀이치료 사례집, 학지사,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