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서비스 사례에 대한 연구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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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사회에서 관광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커져가고만 있다. 사람들은 다른 지역이나 국가에서 보고 배울 거리와 놀거리를 찾고, 이를 통하여 일상생활의 활력을 얻기를 원하고 있다. 그리고 지방자치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각 지방자치 단체들은 관광을 통해 지역 경제 를 발전시키고자 관광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 목차
-
제Ⅰ장 서론
제Ⅱ장 KTX
제Ⅲ장 고속철도 도입배경
제Ⅳ장 고속철도 여객의 특성
제Ⅴ장 고속철도의 영향
제Ⅵ장 고속철도와 일반철도의 비교
제Ⅶ장 결론
- 본문내용
-
Ⅳ 고속철도 여객 특성
고속철도 승객의 연령은 주로 21∼50세이며 남성이 여성보다 많았다. 연령층은 21∼50세 가 83.9%, 50세 이상은 14.3%, 20세 이하는 1.8%에 불과하였다. 성별 분포에서는 남성이 65.7%인 반면 여성은 34.3%에 그쳤다. 이러한 결과는 외국의 고속철도 승객의 연령 분포 와 다소 차이를 보이는 것이
1) 고속철도 개통 초기(2004년 4월)에 철도청이 주관한 고속철도 이용자에 대한 조사결 과를 중심으로 관련 자료들을 추가 보완하여 분석함.
프랑스의 경우에는 고속철도 이용객의 연령별 분포가 21∼50세의 비중(74%)이 가장 많고 다음으로 50세 이상이 17%, 20세 이하는 9%를 차지하고 있다. 독일에서는
21∼50세 비중이 66%, 50세 이상은 30%, 20세 이하는4%를 차지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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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http://www.naver.com/
◈ 다음 http://www.naver.com/
◈ KTX http://ktx.korai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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