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반][인터넷기반]웹기반(인터넷기반) 가상교실, 웹기반(인터넷기반) 정보시스템, 웹기반(인터넷기반) 독서교육지원시스템, 웹기반(인터넷기반) 평가시스템, 웹기반(인터넷기반) 진로상담프로그램, 웹기반(인터넷기반)금융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웹기반(인터넷기반) 가상교실
1. 교수-학습 기능
2. 친교/정보 교환 기능
3. 정보제공 기능
4. 상담 지도 기능

Ⅲ. 웹기반(인터넷기반) 정보시스템

Ⅳ. 웹기반(인터넷기반) 독서교육지원시스템

Ⅴ. 웹기반(인터넷기반) 평가시스템

Ⅵ. 웹기반(인터넷기반) 진로상담프로그램

Ⅶ. 웹기반(인터넷기반) 금융서비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정보화 사회에서 교육의 형태에는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과거의 전통적인 교육에서는 설령, 시청각 매체나 방송매체를 활용한다 할지라도 획일적이고 대량적이며 일방적인 정보전달과 수용의 형태를 벗어나기가 어려웠다. 교사 1인과 다수의 학생으로 이루어지는 전통적인 학급에서의 교육은 더 말할 필요조차 없는 일이다. 그러나 컴퓨터가 활용되는 교육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교육과는 여러 가지 다른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이러한 교육형태는 이미 선진 몇몇 나라에서도 수용하고 있으며, 여러 국가들도 그런 교육의 형태를 모방해 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정보화 사회에 첨병으로 등장하게 된 것이 인터넷이다. 이에 교육분야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지금까지 컴퓨터를 단순한 보조 교육 매체로 사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정보가 있는 모든 부분들을 연결시켜 교육의 자원으로 활용하게 되었다. 특히 인터넷 서비스 중 하이퍼미디어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는 WBI의 개발은 비동시적 상호작용 학습환경과 다양한 정보의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는 개방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로써 인터넷을 이용하는 교육방식은 학생의 실습, 교사의 수업계획과 관리, 수업평가, 학생 생활지도, 학급 및 학교경영 등에 있어 많은 변화를 초래하게 될 것이고, 교수-학습의 교육적 활용 면에서도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WBI의 관련 기관에서는 좀더 많고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개발될 수 있도록 사회 각 분야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Ⅱ. 웹기반(인터넷기반) 가상교실
웹 기반 가상교실에서의 수업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이를 위한 여러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웹 기반 가상교실에서 수행해야할 기능에 대해 정인성은 사회 심리적 학생지원 체제로서의 기능, 교수-학습 지원체제로서의 기능, 정보 제공을 통한 학생 지원체제로서의 기능, 상담/지도의 기능을 들고 있으며, 김민정은 Berlitz의 ‘MTS`, `I-CARE`, `서당’, ‘한국방송대학교’의 예를 통해 온라인 학습에서의 기능을 상호작용성, 교수-학습 기능, 친교/정보교환 기능, 정보제공 기능,
참고문헌
◉ 김갑수·손영남(1999),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 기반 학습 활동 모형, 한국정보교육학회
◉ 김성희(2002), 모듈형 웹기반 교수·학습 자료개발을 통한 과학적 탐구력 신장, 현직연구원 수행 보고서, 전라남도교육과학연구원
◉ 이재경(1999), 자기주도학습과 웹기반교육, 웹기반 학습, 서울 : 교육과학사
◉ 임경미·김원영·김치수(1999), 웹기반 양방향 교수-학생 평가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WEB 기반 평가도구의 개발과 교육적 활용, 한국정보교육학회, 학술발표논문집
◉ 임철일·나일주(1999), 웹 기반 교육의 상호작용 설계, 웹 기반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 장상필·이영민(2000), 웹 기반 학습 시스템에 적합한 형성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정보서비스시스템 >컨설턴트/소프트웨어 유통점>전자출판 오퍼레이터>이미지 컨트롤 서비스>컴퓨터영상그래픽처리기술사>컴퓨터 음악가>컴퓨터 텍스타일 디자이너/컴퓨터 패션>디자이너>컴퓨터 프로그램개발/프로그래밍 DPT >프로그래밍 컴퓨터게임>컴퓨터 만화방>컴퓨터 결혼중매업/컴퓨터 음성지원사업>컴퓨터 속기사>컴퓨터 부동산 중개업>컴퓨터 통신판매점도전해 볼 만한 이색직종>가구 디자이너/골동품 수리 전문가>국내 관광안내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금융결제원/신입)2. 자기소개서(공사/식품의약품안정청/연구원)3. 자기소개서(강원레일테크/기술영업/경력)4. 자기소개서(고려해운/해운수출입/신입)5. 자기소개서(DAUM/인터넷비즈니스/인턴)6. 자기소개서(대림건설/총무/신입)7.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경력)8.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중남미해외영업/신입)9.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경영지원/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정보시스템/정보통신/신입)11.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인터넷 방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나로 모은 자료입니다. 되도록 원 저자의 이름을 밝혔지만 밝히지 않은 부분은 자료 출처가 불분명하였습니다.1.네트워크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1. 네트워크시대 프라이버시란무엇인가인터넷 방송관련 자료 모음 1몇몇 특정인을 제외하고 한국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프라이버시는 여전히 생소한 개념으로 받아들어지고 있다. 그러나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은 기술에 의한 감시가

  •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차 례1. 사업의 필요성2. 사업목적3. 사업목표4. 프로그램 실시 기간 및 장소 5. 참가대상 및 인원6. 프로그램 진행자 및 자원지도자7. 프로그램 진행 일정8. 프로그램 세부계획9. 소요예산10. 홍보전략 11. 기대효과12. 세부활동지도안13. 활동지14. 참고자료 15. 평가설문지1. 사업의 필요성(1) 미흡한 학교 진로교육현재 우리나라의 중고등학교는 입시위주 교육에 치중하여 학교의 진로교육 기능이 매우 미흡하다. 국민

  • 세계의 청소년 보고서
  • 정보원이 아닌 경우출처나 정보원의 신뢰성을 따져가며 정보원으로서 사용 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사용한 정보로는 논문, 인터넷 뉴스 기사, TV 다큐 프로그램, 인터넷 블로그 관련 자료 등과 학내 네이버 카페 및 글로벌 존에서 만난 외국 학생들이 설문 조사에 응해주어 약 10명 정도 설문조사 하였습니다.2) 조원들의 각국 청소년에 대한 이미지일단 조사에 앞서 우리가 평소 생각하고 있는 각국 청소년에 대한 일반적인 이미지와 조사 결과가 얼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