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개념,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지도방법,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개념

Ⅲ.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Ⅳ. 독서교육(독서지도)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Ⅴ.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지도방법
1. 독후감을 쓰지 마세요
2. 그림․만화 그리기
3. 함께 쓰기

Ⅵ.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

Ⅶ.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읽기 학습과 관계가 깊은 국어과 학습에서의 독서 지도, 다른 교과 학습에서의 독서 지도, 교과 학습 이외에 실시하는 독서 지도 등 세 가지의 측면에서 독서 지도가 고려되어야 한다. 특히 독서 생활의 입문기인 초등 학교에서의 독서 지도는 유년기의 발전으로서 독서 흥미의 개발, 독서력 향상, 독서 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지도할 필요가 있으며, 독서 교육 목표에 있어서는 초보적이며 기초적인 것을 중심으로 지도해야 한다. 독서 흥미 개발은 독서 교육의 절대적 요소가 되며 독서 학습의 효과를 결정적으로 좌우하게 되므로 어린이들을 주체적, 자발적 독서인으로 기르기 위해서는 어린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독서 흥미를 계발하는 일이 중요하다. 독서 흥미가 높으면 독서 동기가 강해지고, 독서 동기가 강하면 독서 효과가 높아지며 독서 능력도 빠른 속도로 향상된다. 기초적인 독서 능력의 발달은 어린이의 발달 단계, 능력, 흥미 등의 개인차에 따른 계통적인 지도를 거쳐 달성된다. 간단한 기능에서 복잡한 고차적 기능으로까지 심화시켜 누적된 발달을 꾀해야 하며, 새로운 기술을 학습에 의해 이미 학습한 기능을 실제화 하고 강화시키도록 단계적이고 계통적인 지도가 있어야 하며, 치료와 교정을 목적으로 한 지도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독서 흥미 계발이나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려면 실제적인 독서를 통해 보상을 맛보게 하는 일이 중요하다. 기초 독서력이 갖추어진 어린이들이 독서 행동을 통해서 자신의 독서 능력이 발휘될 때 맛보는 지적, 정의적 경험과 독서 효과로 인한 보상을 체험하게 하는 일은 초등 학교에서의 독서 교
참고문헌
김규동, 독서법, 서울 : 한일출판사, 1969
김경일, 독서 교육론, 서울 : 일조각, 1992
남미영, 자녀의 바른독서지도, 서울 : 사회교육협의회, 1994
신헌재, 독서 교육의 이론과 방법, 서광학술자료사, 1993
손정표, 독서지도 방법론, 서울 : 학문사, 1978
전하선, 독서지도를 통한 인성의 계발, 교육자료, 19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SKT VS KT HRM 시스템 분석
  • 향후 통신 산업의 새로운 성장에 기반이 될 스마트폰 가입자는 LTE 가입자 65만 명을 포함하여 전년 대비 735만 명 증가한 1,126만 명을 기록하며 시장 1위 사업자의 지위를 공고히 하였다. 2. 비전 및 전략 방향SKT는 통신을 포함한 범ICT산업(정보통신기술산업) 내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개별 영역 간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내는 기업으로 발전하고자 한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2,300만명을 넘어서면서 경제활동인구의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독서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에 대한 탐색을 한 바 있다. 또 한국멀티미디어교육센타(KMEC)에서는 현행 교과서를 다매체 환경에 맞도록 재편집한 전자교과서를 에듀넷에 올려 다매체 환경을 국어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제적인 작업을 한 바 있다. 그리고 1999년 연말에 컴퓨터 교육을 모든 학교급별로 확장시켜야 한다는 교육부의 방침이 정해지면서 2000년 2월 22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하에 초․중등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

  • [도덕과][도덕과교육][도덕과학습]도덕과(교육, 학습) 중요성,특성,수업절차, 도덕과(교육, 학습)교수학습방법,방향 분석
  • 도덕과(교육, 학습)의 중요성, 도덕과(교육, 학습)의 특성, 도덕과(교육, 학습)의 수업절차, 도덕과(교육, 학습)와 공동체주의, 정보통신기술교육, 도덕과(교육, 학습)의 교수학습방법, 향후 도덕과(교육, 학습)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도덕과(교육, 학습)의 중요성Ⅲ. 도덕과(교육, 학습)의 특성1. 통합적 기능으로서의 특성2. 단계적 위치로서의 특성3. 총론으로 본 특성Ⅳ. 도덕과(교육, 학습)의 수업절차1. 인지 영역 중심(1차시)2. 정의 영역 중심(2차

  • 한국전력공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0k
  • 교육 포함)사무 분야 사무행정직무-경영자료분석: 엑셀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석하는 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경영과데이터베이스: 엑세스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 과목에서 고객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 경영컨설팅: 기업의 재무, 마케팅, 인사 등 모든 분야에서 평가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하며 분석방법과 이를 활용하는 법을 배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초등학생을 위한 인터넷문화 프로그램
  •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사회화 과정 자체에 인터넷이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이버 공간에서의 행위는 어린이들의 향후 모습을 만들어나가는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중요성을 갖게 되고, 정보 및 정보관련 인프라를 기반으로 할 미래사회의 모습을 형성하는 데에도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지금까지 정부사회기관학교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인터넷 교육은 대부분이 인터넷의 기술적인 면에 주력하여 인터넷을 활용하는 방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