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개념,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지도방법,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정의, 배경, 필요성,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창의적 사고,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독서교육,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장점, 향후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과제
- 재량활동 교육과정 성교육,독서교육,네티켓,민주주의교육 사례, 재량활동 교육과정 에너지절약,정보통신교육 사례, 재량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방법
- 재량활동(교육과정)개정배경,기본이론, 재량활동(교육과정)목적,편성방향, 재량활동(교육과정)지도내용,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운영방법,내실화과제
- [인재교육][인재][교육][ICT][창의성][정보소양]인재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 인재교육의 창의성 교육, 인재교육의 정보소양, 인재교육의 독서학습, 인재교육의 인재지원센터(ESPA), 향후 인재교육의 방안
- [진로교육, 진로지도] 진로교육(진로지도)의 정의, 진로교육(진로지도)의 단계와 진로교육(진로지도)의 문제점 및 프랑스의 진로교육(진로지도)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진로교육(진로지도)의 개선 방안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개념
Ⅲ.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Ⅳ. 독서교육(독서지도)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Ⅴ.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지도방법
1. 독후감을 쓰지 마세요
2. 그림․만화 그리기
3. 함께 쓰기
Ⅵ.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문제점
Ⅶ. 향후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읽기 학습과 관계가 깊은 국어과 학습에서의 독서 지도, 다른 교과 학습에서의 독서 지도, 교과 학습 이외에 실시하는 독서 지도 등 세 가지의 측면에서 독서 지도가 고려되어야 한다. 특히 독서 생활의 입문기인 초등 학교에서의 독서 지도는 유년기의 발전으로서 독서 흥미의 개발, 독서력 향상, 독서 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지도할 필요가 있으며, 독서 교육 목표에 있어서는 초보적이며 기초적인 것을 중심으로 지도해야 한다. 독서 흥미 개발은 독서 교육의 절대적 요소가 되며 독서 학습의 효과를 결정적으로 좌우하게 되므로 어린이들을 주체적, 자발적 독서인으로 기르기 위해서는 어린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독서 흥미를 계발하는 일이 중요하다. 독서 흥미가 높으면 독서 동기가 강해지고, 독서 동기가 강하면 독서 효과가 높아지며 독서 능력도 빠른 속도로 향상된다. 기초적인 독서 능력의 발달은 어린이의 발달 단계, 능력, 흥미 등의 개인차에 따른 계통적인 지도를 거쳐 달성된다. 간단한 기능에서 복잡한 고차적 기능으로까지 심화시켜 누적된 발달을 꾀해야 하며, 새로운 기술을 학습에 의해 이미 학습한 기능을 실제화 하고 강화시키도록 단계적이고 계통적인 지도가 있어야 하며, 치료와 교정을 목적으로 한 지도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독서 흥미 계발이나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려면 실제적인 독서를 통해 보상을 맛보게 하는 일이 중요하다. 기초 독서력이 갖추어진 어린이들이 독서 행동을 통해서 자신의 독서 능력이 발휘될 때 맛보는 지적, 정의적 경험과 독서 효과로 인한 보상을 체험하게 하는 일은 초등 학교에서의 독서 교
- 참고문헌
-
김규동, 독서법, 서울 : 한일출판사, 1969
김경일, 독서 교육론, 서울 : 일조각, 1992
남미영, 자녀의 바른독서지도, 서울 : 사회교육협의회, 1994
신헌재, 독서 교육의 이론과 방법, 서광학술자료사, 1993
손정표, 독서지도 방법론, 서울 : 학문사, 1978
전하선, 독서지도를 통한 인성의 계발, 교육자료, 197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