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비스의 해외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 모비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현대 모비스의 글로벌화
본문내용
현대모비스가 해외 생산기지 구축에 힘을 쏟는 것은 부품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이다. 특히 중국시장 진출에 공을 들이고 있는 이유는 중국 자동차 시장이 현재 미국·일본·독일 이어 세계 4대 자동차시장으로 성장하였기 때문이다. 특히 현대 및 기아자동차, 도요타, 닛산 등이 잇따라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시점에서 현대 모비스는 이 기회를 노리고 현대·기아차의 중국진출 계획에 따른 부품생산의 현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현대, 기아 자동차의 자동차 우량 기업으로의 도약에 발 맞춰 그 발전을 도모하려하고 있다. 그렇기에 글로벌 생산 시스템과 효과적 물류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구축과 신용도를 쌓기 위해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며 AS용 순정품 공급의 안정성을 꾀하려는 것도 중요한 진출 배경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일본 시장 실패 분석
  • 해외진출현황현대자동차는 14개의 해외 법인, 10개의 현지공장, 해외 연구소 6개, 지역 본부 4개, 현지 대리점은 170여 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지 공장을 통해 현지와 인접 국가의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다른 기업보다 빨리 적응해 나가야 한다는 현대자동차의 현지화 전략에 입각한 것이다.1976년 첫 수출의 테이프를 끊은 이후로 현대차는 세계적으로 영업망을 확대시켜나가고

  • 기아 자동차의 전략 현대기아 자동차의 역사 국내시장 위상 및 경쟁력 유지 전략 해외시장 위상 및 경쟁력 기아 자동차 글로벌시장
  • 해외시장 위상 및 경쟁력, 유지 전략3. 국내시장 위상 및 경쟁력, 유지 전략2. 경쟁자 대비 강점 및 약점과 경쟁력1. 현대/기아 자동차의 역사경영전략과 정보기술1. 현대/기아 자동차의 역사현대기아차 자동차의 소개1. 현대/기아 자동차의 역사현대자동차 설립공식출범현대자동차 그룹정주영회장 현대기아창립자정주영김철호제품에쿠스, 아반테, 소나타K시리즈, 모닝, 쏘렌토매출액84조 4697억원 16조3827억주요 주주현대모비스 20.78%, 국

  • 현대모비스 핵심역량개발
  • 현대/기아 자동차 보수용 부품 판매(국내/해외)Auto Tech사업: 제동/안전/조향/현가/전장/의장/MODULE/FEM/텔레매틱스 해외사업: 자동차 부품 수출/순정용품 판매 환경사업: 수처리/대기환경/폐기물설비1. 회 사 안 내 (현황)MISSION현대모비스는 국내 자동차부품 회사들과의 해외시장 동반진출, 해외 부품전시회 동시 참가 등을 통해 국내 자동차부품 업계를 선도하며 수출시장을 개발하는 등 국내 부품산업의 세계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 [광고커뮤니케이션] 현대자동차 IMC
  •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 선점자사경쟁사과제1. 시장분석VS강력한 리더쉽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 인수 고객 가치프로그램의 우수성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 자체적 기술개발 새로운 공장 준공 소나타 = 국민차라는 인식 국내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 현대모비스를 통한 안정적인부품공급 S극심한 노사 갈등 선두업체와의 기술격차 해외시장용 전략 차종 부재 벗기 어려운 싼 차 이미지 국산 차라는 이미지의 한계 취

  • [실패사례 마케팅실패사례 경영실패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실패사례, 세계화 실패사례, 경영실패, 마케팅실패, 진출실패, 실패사례 분석
  • 국내기업 해외진출 실패사례 분석현대모비스, LG전자, GM대우 등목 차1. 현대모비스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2. GM자동차 - 인도시장 실패 요인 분석3. 세원텔레콤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4. 비락식혜 - 일본시장 실패5. 지누스 (지주회사 : 노스폴) - 미국시장 진출 실패 요인 분석6. LG 전자 - 중국시장 휴대전화 사업 실패 요인 분석7. NIX, STORM (보성 인터네셔널) -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8. 현대 종합 상사 - 캐나다 진출 실패요인 분석9. (주)환화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