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단순한 스타마케팅을 넘어서 스타와의 협력과 조화가 대두되고 있다. 즉, 스타의 이름에 편승한 마케팅을 넘어 스타가 쌓아온 이미지나 총체적인 분위기를 통합적으로 이용한다. G마켓이 한채영과 콜레보레이션한 레치첼 한스가 그 예이다. 단순히 한채영이 G마켓의 모델을 한 것이 아니라 디자인 컨셉 개발부터 제작까지 G마켓과 한채영이 협력했다. 협력 과정에 연예인이자 패셔니스타로 인기가 높은 그녀의 이미지와 독특한 분위기를 브랜드에 녹인 것이다.
스타들의 스타일 전성시대를 이끈 것은 스타들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찍어대는 파파라치를 통해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공급받고 공부하는 인포러스트(inforust: 정보information + 욕망rust) 시대의 소비자들이다. 인포러스트란 인터넷 댓글, 미니홈피, 블로그 등 여러 장치를 통해 실시간 피드백을 하는 정보 열광자를 일컫는다. 이들은 가장 발 빠르게 정보와 상품을 흡
주제 : 보아 – 스타 마케팅목 차주제선정 이유음반시장 분석㈜ SM 엔터테인먼트초기일본진출사례 – S.E.S보아분석성공요인참고문헌1. 주제선정 이유더 이상 제품, 상품만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이것은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스타마케팅의
*보아 – 스타 마케팅*목 차주제선정 이유음반시장 분석㈜ SM 엔터테인먼트초기일본진출사례 – S.E.S보아분석성공요인참고문헌**1. 주제선정 이유더 이상 제품, 상품만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이것은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스타마케팅의
활용되는 것을 기준으로 그 중요성을 평가받게 되었다. “자본주의의 불가피한 내재적 모순” 그리고 프롤레타리아의 “소외”, “착취”, “계급”을 한꺼번에 무너뜨린 것이 바로 생산성 혁명이다. 그러나 생산성 혁명은 주로 육체근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킨 결과로 얻어진 것이었다. 3) 지식과 지식의 결합 - 경영혁명지식의 발전 단계의 마지막 단계는, 지식이 다른 지식들과 결합한 때부터이다. 이를 드러커는 경영혁명(management revolution, M)이라
있는 방법들을 주로 활용하게 된다. 옥외광고물이나 pop물 , 혹은 블로그 등을 이용한 인터넷 마케팅이 이러한 것들이다. 길거리에서 갑자기 게임맨들이 나타나서 신작 게임을 갑자기 설치한 후에 게임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게임을 홍보하게 되면 언론에 보도가 되어 노출효과를 얻게 될것이고 적은비용으로 충분한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다.실제로 압구정 사과녀 마케팅으로 해당 업체는 700%의 매출향상효과를 본 예가 있다.
전략이 개발되어 투자에 대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사업을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응답기업의 대부분이 e-commerce와 비교한 모바일 커머스의 성과에 대하여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여기서 비재무적성과란 고객의 마인드 점유율(mind share), 평생고객가치(customer life-time values) 등의 마케팅점수(marketing scores)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확장해야 할 것이다.6) 모바일 마케팅의 킬러애플리케이션(killer applications)을 개발 요구e-commerce의 도입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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