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의 기업간 협력적 비즈니스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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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4.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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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의 기업간 협력적 비즈니스 방안을 주제로 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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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2. 협력적 비즈니스 법칙 구축
3. 협력적 비즈니스 법칙 구축을 통한 기업의 이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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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협력적 비즈니스 법칙 구축을 통한 기업의 이점
첫째, 협력을 통한 파트너의 고객만큼 네트워크의 규모와 크기가 더 확장된다. 이는 기업 또는 브랜드가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로 확산하고 이동하는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LG 전자는 터치폰이라는 새 카테고리를 개척하면서 프라다와 콜래보레이션을 시도했다. 기존 LG 전자 고객을 넘어 프라다의 주요 고객이자 유행을 주도하는 패션 피플에게까지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서였다. 동사의 의도대로 터치폰에 대한 입소문은 제품 출시 전부터 새로운 네트워크(패션 피플) 속에서 폭발적으로 확산되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갈 점은 단순히 콜래보레이션을 한다고 콜래보노믹스가 창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확장된 네트워크 내에서 효과적으로 콜래보노믹스를 창출하려면 가장 적합한 시기에 양 당사자가 갖고 있는 역량과 철학을 콜레보레이션할
- 참고문헌
- 이필상 외, 경영학 원론, 무역경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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