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의 기업간 협력적 비즈니스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의 기업간 협력적 비즈니스 방안을 주제로 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협력적 비즈니스 법칙 구축
3. 협력적 비즈니스 법칙 구축을 통한 기업의 이점
본문내용
3. 협력적 비즈니스 법칙 구축을 통한 기업의 이점

첫째, 협력을 통한 파트너의 고객만큼 네트워크의 규모와 크기가 더 확장된다. 이는 기업 또는 브랜드가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로 확산하고 이동하는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LG 전자는 터치폰이라는 새 카테고리를 개척하면서 프라다와 콜래보레이션을 시도했다. 기존 LG 전자 고객을 넘어 프라다의 주요 고객이자 유행을 주도하는 패션 피플에게까지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서였다. 동사의 의도대로 터치폰에 대한 입소문은 제품 출시 전부터 새로운 네트워크(패션 피플) 속에서 폭발적으로 확산되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갈 점은 단순히 콜래보레이션을 한다고 콜래보노믹스가 창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확장된 네트워크 내에서 효과적으로 콜래보노믹스를 창출하려면 가장 적합한 시기에 양 당사자가 갖고 있는 역량과 철학을 콜레보레이션할
참고문헌
이필상 외, 경영학 원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네트워크 조직 기업 `나이키` 사례 분석
  • 기업과의 제휴 ④ 나이키의 인수 합병 ⑤ 나이키의 스포츠스타 후원을 통한 성장 3. 결론 4. 참고문헌 Ⅰ. 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디지털 경제 시대에 맞도록 기업모델, 사업전개방식, 경영전략, 조직구조 등의 비즈니스 방식이 바뀔 필요가 있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디지털 환경에 맞는 비전 및 미션을 재정립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최근의 높은 성과를 보이는 기업들이 지니고 있는 공통적인 특징 중의 하나

  • [전략경영] GE의 성공전략
  •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더 나아가 기업의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이 5가지 기능전략이 유기적이고 효과적으로 실행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경영자의 역할이 중요하고 이러한 경영자의 경영방침에 신뢰를 가지고 이를 따르는 종업원들 역시 중요하다. 이들이 상호협력적인 자세를 가지고 5가지 기능전략을 수행 했을 때 기업의 성과극대화와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 할 것이다.   *참고문헌* 인적자원관리(인사관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통합 정보시스템 전략ERP 패키지 : 기존의 회계업무, 생산업무, 영업업무 등 단위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정보시스템을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한 것ERP 시스템은 업무의 자동화보다는, 경영자가 보다 현명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여러 정보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경영환경상의 필요성∙ 시장구조 변화 : 고객 중심, 경쟁심화∙ 정보기술 변화 : 경쟁사 e-Business 도입에 따른 정보기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기업 경영에 반영하여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야말로 참된 기업 정신을 아는 인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간미와 도덕성 그리고 타인과의 협조를 통해 더불어 사는 기업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Global Businessman이란 글로벌 경영 환경을 폭 넓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국제적인 안목과 역량을 갖춘 사람, 그리고 세계 시장에 적극적으로

  • [인사관리] 교보생명의 인력개발
  • 변화에 민감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항상 시장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그 현상의 기간, 즉 단기적일지 장기적일지 판단하고, 현재 상품과의 적합성 정도를 알아내어 상품에 대한 변화의 가능성을 알아봐야 한다. 정확한 판단과 빠른 실행은, 합리적 경영전략 구사의 정도(正道)이므로, 기업목표와 고객만족에 부합하는 것이 될 것이다. 또한, 기존의 없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창의성을 강조할 수 있다. 기업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