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 - 1/V 그래프의 의미를 설명하시오.
이 그래프를 그린 결과 그래프가 기울기가 완만한 직선으로 나왔다. 실험의 오차를 생각할 때 이 그래프는 원래 X축과 평행한 그래프임을 생각할 수 있고 그것의 의미는 P와 1/V의 값의 비율이 일정한 것을 말하며 즉 PV의 값이 일정함을 말해준다. 다시 말하면 외부로 빠져나가거나 안으로 들어온 분자가 없고, 일정온도라면 기체의 압력과 그 부피의 역수의 비가 일정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 말을 달리 표현하면 압력과 부피의 곱은 일정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공학의 전망에 대해 우려하게 된 몇몇 생물학자의 잰 체 하는 도덕성은 그런 종류의 것이다. 만일 그것이 실제의 짐일지라도 그 짐을 떠맡 는 것은 과학자의 책임이 아니다. 이것은 오늘날 관심이 되고 있는 실제의 생존의 문제로부터 관심을 다른 데로 돌려놓는 것이다. 셋째, 과학교육과 교과내용의 문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 장차 생계를 유지할 수단이 될 과학활동의 참다운 가치와 그에 가해지는 압력에 대해 배우지 못한 사람들을 우리는
결과에 대하여 그는 이렇게 말하였다. “도려낸 부분으로 새어 들어간 빛이 그 혼합물에 글자의 형상을 뚜렷하게 그려 놓았다. 그것이 어찌나 선명했던지 사람들은 이것이 하나의 속임수임에 틀림없다고 단정해 버렸다.” 1727년 그는 이 실험결과를 뉘른베르크의 황실학사원 회보에, 황린을 만드는 과정이란 제목하에 흥미 본위로 소개하였다. 결국 슐쩨는 어떻게 해서라도 어두운 데서 빛을 내는 ‘인광물질’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하다가, 마침내
결과를 중요시한다. 내 생각에는 그 결과 중에서도 즉시 눈에 보이는 결과가 아닌 나중의 최종 결과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에서 살펴보면 우리의 투쟁은 공리주의에서 볼 때 합리적이다. 우리들이 투쟁은 현재만을 바라 볼 때에 우리들의 밥그릇 싸움처럼 보일 수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근시안적인 관점이다. 우리들의 투쟁은 교육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인하여 발생된 우리들의 목소리이다. 아이들은 우리들의 미래이고 그 아이들
결과만으로 선과 악을 구분해 버리는 과오마저 저지르고 있다. Ⅱ. 경험사례첫 번째 사례.1학년 2학기. 우리는 한 달이라는 시간동안 수업을 거부한 채 긴 투쟁을 해왔고, 그 이후로도 한 학기에 한 두 번씩은 종종 동맹휴업을 통한 투쟁을 해오고 있다.동맹휴업은 보통 수업이 많이 없는 금요일에 가는데, 가기 전에 먼저 투표를 실시하고 투표한 학생의 2/3 이상이 찬성해야 가결된다. 이때까지의 동맹휴업은 거의 대부분이 높은 찬성률로 가결되었고,
결과를 중요시한다. 내 생각에는 그 결과 중에서도 즉시 눈에 보이는 결과가 아닌 나중의 최종 결과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에서 살펴보면 우리의 투쟁은 공리주의에서 볼 때 합리적이다. 우리들이 투쟁은 현재만을 바라 볼 때에 우리들의 밥그릇 싸움처럼 보일 수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근시안적인 관점이다. 우리들의 투쟁은 교육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인하여 발생된 우리들의 목소리이다. 아이들은 우리들의 미래이고 그 아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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