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전통인형극 분라쿠,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가부키,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노오(노),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기모노,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정원(별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전통인형극 분라쿠
Ⅱ.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가부키
Ⅲ.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노오(노)
Ⅳ.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기모노
Ⅴ.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정원(별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일본전통문화(일본문화) 전통인형극 분라쿠
일본이 세계적으로 자랑하는 전통 무대예술로서, 서민을 위한 성인용 인형극이며 가부키[歌舞伎]․노[能]와 함께 일본 3대 고전예능분야로 꼽힌다. 에도시대에 처음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교토[京都]와 오사카[大阪] 지방을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11세기경에는 각지를 떠돌아다니며 인형을 부리는 사람들을 구구쓰마와시[傀儡回師]라고 하였으며, 당시는 손발이 없는 원시적 형태의 인형을 사용하였다. 이들은 18세기 이전까지는 무대 뒤에 숨어서 인형을 부렸으나 이후에는 모습을 드러낸 채 움직였다. 이후 소규모의 인형극단과, 인형의 대사를 말하고 극의 내용을 노래하는 사람인 다유[太夫], 음악을 연주하는 샤미센히키가 공동으로 닌교조루리[人形淨瑠璃]라는 새로운 형태의 인형극을 만들었다. 19세기에 닌교조루리는 우에무라 분라쿠켄[植村文樂軒]에 의해 크게 부흥되었고 이후 그의 제자들이 인형극 전용극장을 개설하고 극장 이름을 스승의 이름을 따서 `분라쿠좌`라고 하였는데, 이후 분라쿠는 극예술의 한 분야를 지칭해오다가 정식 명칭으로 정착되었다. 현재 중요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으며 인형을 다루는 사람도 인간국보(문화재)로 대우받고 있다.
극은 서사적 노래이야기인 조루리[淨瑠璃]와 이것을 연주하는 샤미센[三味線]이라는 악기, 그리고 이 연주에 따라 연기하는 인형의 삼자일치(三者一致) 형태를 띠고 있다. 극의 주제는 크게 무가사회(武家社會)를 소재로 한 시대물, 서민을 주인공으로 한 세화물(世話物), 무
- 참고문헌
-
교보문고 : 젓가락 사이로 본 일본문화
명진숙(2009) : 일본문화의 이해, 21세기사
보고사 : 일본인과 일본문화의 이해
일본의 기모노 : http://www.rindo.com/105/kimono/index.html
정형(2004) : 일본 일본인 일본문화, 다락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