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Ⅰ. 선정동기

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증가시키고 있다. 하지만 세계적인 기업인 LG전자도 삼성전자에 비하면 그렇게 큰 명성이라고 할 수 없다. LG전자는 경쟁사인 삼성전자에 비해 언제나 2위기업이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언제나 LG전자보다 모든 부분에 있어서 한 발 앞서 가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이 산업 내에서 경쟁사에게 뒤쳐져 있다는 사실은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개발시키기지 못했다다는 것을 말해준다.
본 연구에서는 LG전자의 경영전략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LG전자의 경영전략 ……………………4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6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9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0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증가시키고 있다. 하지만 세계적인 기업인 LG전자도 삼성전자에 비하면 그렇게 큰 명성이라고 할 수 없다. LG전자는 경쟁사인 삼성전자에 비해 언제나 2위기업이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언제나 LG전자보다 모든 부분에 있어서 한 발 앞서 가고 있는 실정이다. 기업이 산업 내에서 경쟁사에게 뒤쳐져 있다는 사실은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개발시키기지 못했다다는 것을 말해준다.
본 연구에서는 LG전자의 경영전략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82435&g_menu=020800
<아시아뉴스24>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85249
<뉴스토마토>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1309
<뉴스천지>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4/h2010040716132221540.htm
<한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059969
<네이버뉴스>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637469
<매일경제>
http://www.lge.co.kr/cokr/main/MainCmd.la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LG전자`휘센`의 국제경영전략분석- 휘센의 중국시장진출
  • 경영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우리는 LG전자의 휘센 에어콘을 기업조사 주제로 선정하였다. 하나의 기업을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것보다 그 기업의 핵심적인 한 부분을 세부적으로 조사 해 보는 것이 보다 그 기업의 특징과 전략을 보다 쉽게 그리고 확실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우리 조원들의 생각에 따라 우리는 LG전자의 전반적인 기업소개에 치우치기보다 LG전자의 대표 브랜드인 휘센이 국제적인 브랜드가 되기까지 LG전자의 어떠한 노력과 전략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해결해 준다는 점에서 비교될 만한 부분이다. 6. 현재 문제점의 대안 및 향후 전략 제안1) 고품질 보증 현재 소비자들에게 있어서의 ‘미샤’제품의 이미지는, ‘가격만 싼 제품’ 혹은 ‘가격에 비해 품질이 나쁘지 않다’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즉, 소비자들은 초저가라는 가격조건 때문에 미샤 제품을 구입하는 것일 뿐, ‘미샤’ 자체의 제품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현재는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미샤’ 제품을

  • [mis, 경영정보시스템] 한국 P&G의 IT현황과 분석
  • 해결!1. 매출10억불 미만의 사업은 정리2. 월마트와 같은 핵심 거래처와의 SCM구축 역량집중 3. 전산분야의 HP로의 적극적인 oursourcing전략취임 5년후, 연 매출 392억달러 -> 567억달러 / 주가 56달러선 ->115달러의 경영성과 거둠(2007년 수치자료 기준)지식경영 PART(67P~)에서 자세히 다룸기업의 비전과 전략(1/2) Consumer is BossPhilosophy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다VISION한국 P&G CEO 김상현`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전자는 90년대 초반 산악 지형이 많은 대한민국 지형 특성상 난 통화지역이 많았던 당시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력하였고 그 결과 나온 제품이 sh-770 이었다. 그림 자료 출처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10110023341416&outlink=1성능 면에서 자신감을 가졌던 삼성전자는 이 제품의 브랜드를 애니콜(Anycall)로 정했고 이 브랜드는 삼성전자가 도입한 고가 프리미엄 전략의 이동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