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기업][식품회사][롯데리아][풀무원][네슬레][아웃백][동양제과]식품기업(롯데리아), 식품기업(하이트맥주), 식품기업(풀무원), 식품기업(네슬레), 식품기업(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식품기업(동양제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식품기업(롯데리아)
1. 기업정신
2. 연혁
1) 태동기
2) 도약기
3) 성장기
4) 미래
3. 현황
4. 점포 운영 시스템
5. 해외진출
Ⅱ. 식품기업(하이트맥주)
1. 회사 연혁
2. 회사소개 및 최근 동향
Ⅲ. 식품기업(풀무원)
1. 풀무원의 유래
2. 풀무원의 심볼
3. 풀무원 철학
4. 주요사업영역
5. 성공요인
Ⅳ. 식품기업(네슬레)
1. 네슬레의 기업 브랜드 역사
2. 네슬레의 CI 변천사
3. 글로벌 브랜드 전략
4. 기업 브랜드 전략(Corporate Brand)
Ⅴ. 식품기업(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1. 아웃백이란
2.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
3. 아웃백의 원칙과 운영방식
4. 향후계획
Ⅵ. 식품기업(동양제과)
1. 기업 연혁
2. 기업 성장 과정
3. 동양제과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식품기업(롯데리아)
1. 기업정신
- 새로운 식생활 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롯데리아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최고 품질의 상품(Quality),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Servic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
2. 연혁
1) 태동기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당시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트푸드를 현대화하여 국민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 초대 대표이사 : 신준호
1979.10.25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1979.10.25 서울 물류센타 설립
1980. 8.12 연수센타 설립 및 Pilot Shop 설치
2) 도약기
1983년 서울 국제 무역박람회 출점과 전산실, 품질 관리실의 설치 등 국내 최대의 패스트푸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확립하며 외식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1982.3.1 2대 대표이사 한영국 취임
1983.9.24 서울 국제 무역박람회 출점
1984.5.1 롯데리아 전산실 설치 운영
1986.3.1 3대 대표이사 신병헌 취임
1989.12.28 본사 이전(서울특별시 용산구 갈월동 98-6) 1990.5.1 품질관리실 설치 운영
3) 성장기
1990년대 국내 패스트푸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최초 100호점 돌파, 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하얼빈 진출, 자동차 안에서 주문과 계산이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점포 형태 도입 등 고객변화에 대응하는 고객만족 향상을 실현해 가고 있다.
1992.2.1 4대 대표이사 안흥석 취임
1992.3.28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대학로점)
1993.9.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
1993.10.28 중국 합작 조인
- 참고문헌
-
․ 김형택, OB 맥주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동양그룹 40년사 편찬위원회, 동양그룹 40년사
․ 동양제과홈페이지, http://www.tyc.co.kr/introduction/_frame_company.html
․ 동양제과 홍보팀(1998), `세계에 심는 情`, 동양제과
․ 대한주류공업협회(www.kalia.or.kr)
․ 이명식(2003),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 하이트 홈페이지(www..hit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