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역사적인 4대 과학기술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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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글의 창제
* 세종대왕 - 조선 건국이후, 국가 체제 구축 및 부흥을 위한 정책의 전개
- 훈민정음 창제 및 반포 (1443년)
- 훈민정음 언해본 반포 - 정인지, 신숙주, 박팽년, 하위지, 이개 등
- 국서(國書)에 훈민정음 병행 사용 및 민간의 활용 촉구 (1446년)
- 400여년 후, 고종황제 ‘공문서에 훈민정음 사용’칙령 (1870년대 후반)
* 역사적 의미 - ‘문자를 가진 민족’의 자긍심 구축 및 오늘 날의 문화, 그리고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발전한 국력 배양의 기저 마련.
본문내용
1. 한글의 창제
2. 조선의 개항
3. 원자력의 도입
4. 과학기술진흥 5개년계획의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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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교육사] 조선시대의 교육
  • (2006). 교육철학 및 교육사의 이해. 서울:학지사.박외수외(2002). 교육의 역사와 철학. 동문사김민환외(2003). 교육사 교육철학 신강. 학문사노상우(1998). 교육의 역사와 사상. 교육과학사강기수(2004). 교육의 역사적 철학적 기초. 세종이원호(2002). 조선시대 교육의 연구. 서울:문음사.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1997). 한국교육사. 서울:교육과학사강창동(2003). 한국의 교육문화사. 문음사전태련(2009). 함께하는 교육학. 마이쌤도판목록그림 2 그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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