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일본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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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4.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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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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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이란, 사회현상 하나로 일정한 사회에서 상당한 기간 내에 많은 사람들이 어떤 자극에 대하여 일으키는 반응으로 사회적 동조행동의 한 형태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또한 복식뿐만 아니라 전기기구나 생활용구 등의 산업디자인, 건축 등에 있어서의 인테리어 디자인, 그 외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 음악이나 춤, 스포츠나 게임, 또는 언어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걸러진 행동 양식이며, 사회현상의 일면이다.
1970(앙앙) -> 현재 매거진 하우스
피프티즈 –1950년대의 스타. 특히 헐리우드의 여배우들에게서 볼 수 있는 의상을 현대풍으로 표현한 패션
로라족 –
타케노코족 - 요란하고 현란한 의상과 패션, 더불어 상상을 초월하는 헤어스타일, 스킨 헤드족 등을 일컫는 말
라포레 - JR 야마노테선 하라주쿠역에서는 온갖 모양의 젊은이들을 꾸역꾸역 쏟아져 나온다. 길 하나를 건너면 곧바로 패션거리가 펼쳐진다. 역에서 걸어 5분이면 1978년의 개점한 6층짜리 패션몰 「라포레」를 만난다. 유명 백화점들은 잘 나가는 유명 브랜드를 우선 입점시키지만 이곳은 반대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가능성 있는 브랜드가 대접받는다. 전국적으로 유명해지고 누구나 입게 되면 오히려 내보낸다. 입점 브랜드중 30∼40%는 소위 「마이너 브랜드」. 이중 10%는 라포레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초마이너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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