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광고사례분석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하는 글
삼성 문단속 냉장고 독립만세
웅진 가을대추
롯데 쌕 소다
쉐 인
섹스 이미지를 다루고 있는 광고들
프리미엄 소주 광고(인쇄)의 분석
본문내용
우리는 현대를 살아가면서 수 없이 많은 정보와 만나게 된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컴퓨터라는 문명의 이기와 접하게 되면서 정보의 전달 양은 급속하게 늘어나게 되었다. 그렇지만 아직 컴퓨터를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받는 사람들은 일부에 지나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스컴의 광고라는 매체를 통해서 많은 정보와 만나게 된다. 특히 텔레비전의 불특정 다수에 대한 광고의 공세는 앞으로 더욱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이는 마치 달걀이 황금알로 바뀌는 듯한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다. 다시 말해서 소비자들의 의식이 텔레비전의 광고에 나온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메이커”니 “비 메이커”니 하는 기준이 텔레비전의 광고 여하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뚜렷한 것으로 보아 입증되고 있다. 그럼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광고는 어떻게 비춰지고 있을까. 과연 그들은 광고주나 광고 제작자의 의도대로 움직이고 있을까. 광고라는 매체는 바로 소비자로 하여금 행동을 취하도록--자기 회사 제품을 구매하도록-- 거의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주 잘된 광고라는 것은 많은 제품을 팔아야 한다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 물론 이런 목표는 많은 광고주들의 공통되는 입장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제작자들의 생각은 다르다. 광고를 실제로 만들고 있는 제작자들은 광고주의 궁극적인 목표에는 찬성을 하면서도 좀 더 예술적으로 승화시키려는 욕심을 가지고 있다. 이런 부분에서 광고는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즉, 광고주의 장사속과 제작자의 예술혼이 하나의 광고 안에서 공존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게 다는 아니다. 광고는 다분히 과학이라는 장르를 더 수용해야 한다. 그들의 모든 움직임의 기초는 바로 소비자의 의식이다. 겨냥하는 소비자 집단의 의식구조를 파악하지 않고서는 절대로 좋은 광고는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은 소비자의 의식구조를 조사하고 분석해서 그것을 토대로 광고 제작에 임하게 된다. 역설적으로 말해 광고를 분석해 보면 그 시대 사람들의 의식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된다. 그렇지만 이 글의 목적은 그것이 아니다. 이 글의 목적은 그들--광고주를 포함한 광고를 만드는데 기여한 모든 제작자--이 소비자의 의식구조를 분석해서 만들어 놓은 광고를 다시 분석해 봄으로서 몇가지 효과를 얻는데 있다. 첫 번째로 그들이 만들어 놓은 총체적 수단인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우리들의 심리상태를 도둑맞지 말자는 것이기도 하다. 좋든 나쁘든 광고의 기능은 소비를 촉진시키는 수단이기에 과소비를 억제해야 하는 시점에서 한 번쯤 다른 각도로 광고를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 두 번째로 광고 그 자체를 배워보자는 것이다. 물론 기술적인 측면에서 말이다. 현대를 P.R 의 시대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자신의 가치창조도 중요하지만 창조된 가치를 파는 것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말이다.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다 해도 그 능력을 누군가에게 팔지 않으면 안된다. 똑같은 능력이라도 고가를 받고 팔아야 하는 것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진정한 능력으로 통하는게 현실이다. 광고를 분석해 보면 분명 팔 수 있는 방법이 보인다. 다양한 제품의 판매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개인의 가치를 좀 더 고차원적으로 파는데 기여하게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다.세 번째로 영화나 드라마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광고의 쇼트를 이용해 간접적인 접근을 시도해 보자는 것이다. 광고의 화면은 그 짧은 시간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무척 다양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험적인 화면의 구성도 영화나 드라마보다 앞서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텍스트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는 느낌이다. 어차피 광고의 기능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기에 화면 구성은 치밀해지지 않을 수 없다. 영화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감동을 주어야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듯이 광고 또한 이 점에 있어서는 별반 다를 것이 없다. 아니, 어찌보면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는 적극성에 있어서는 오히려 광고 쪽이 더 우세하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자, 그럼 이제부터 광고의 세계로 한 번 들어가 보도록 하자.영화상의 전문적인 용어들은 각 글의 끝에 용어해설을 덧붙이고자 한다. 필요에 따라서 광고 용어 또한 각 글의 끝에 용어 해설을 덧붙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마케팅] 대우건설 판교 푸르지오그랑블 마케팅전략
  • 사례• PB센터와 공동마케팅• 롯데백화정(MVG)고객 대상 연계 마케팅• BMW(동성모터스)와의 골프회원권 후원7) VIP 파티형 사업 설명회- 장소: MODEL HOUSE 판교 홍보관과 병행홍보1) 청약전 : VIP(청약 가망 고객) 초청2) 당첨자 발표일 직전 : 청약자 초청, 청약고객 ▶ 공연- (사례1) 2007년 인기 오페라 갈라쇼 (2~3개 오페라 핵심 공연 모음): 맘마미아, 미스 사이공 등- (사례2) 인기가수 공연: 포크그룹 초청(초반), 이문세 공연(메인)초대장MH 內8)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기업을 둘러싼 내부적외부적 환경을 면밀히 파악하고 집중하여 분석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이런 환경성을 부각시키는 것도 좋지만, 기업이 어느 정도의 사회적인 책임을 가지고 이러한 기업정책을 수립하는 것인지의 문제가 남게 된다. 기업윤리에 있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앞으로도 기업이 가지고 나가야 할 숙제이기도 하다.7. 첨부자료7.1. 풀무원의 식품 안전관리 기준7.2. CJ제일제당

  • [학사][통신언어] 통신언어의 특성과 그에 따른 문제점, 순화방안에 대한 고찰
  • 사례자료출처 아이두넷 http://lag.idoo.net 과 다모임 게시판 http://www.damoim.net/ 에서 모음분석* 다음 예문들 중 몇몇은 욕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니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욕설은 최대한 의역하였습니다.예문1♧“ ☆ 놔 낱 뎨 셰 능 으 쉑 들 때 므 승 ☆ ♧ ” 나 재수 없는 자식들 때문에 ♧“ ☆ 뎨 셰눙 秊農뎔 뛰 섀 ♨받 아 섀 ☆ ♧ ” 재수 없는 자식들(쉐엑

  • [한국어교육][한국어]한국어의 특질,음절,강세, 한국어교육의 성격,교재, 한국어교육의 현황,문제점, 외국 한국어교육 사례,방법,제언
  • 모음의 조음 음성학적 비교연구, 인하대 영어교육학과 석사논문김정은이소영(2001), 제2 언어로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이중언어학 19고석주 외(2004), 한국어 학습자 말뭉치와 오류분석, 한국문화사안주호(1997), 한국어 명사의 문법화 현상 연구, 한국문화사이상직(1987), 한국어 악센트에 대한 재검토, 말소리 11-14호이미혜(2003), 직업을 위한 한국어 교육 연구.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제13차 국제 학술대회 발표문, 국제 한국어 교육 학회, 국제 한국어교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분석하여 일반 언어학 이론의 수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전개한 연구를 말한다. 이 접근법은 연구 방법 및 발견 내용에서만 일반 언어학과 차이를 보이며, 비교적 대량의 실제적인 언어 자료를 기술분석함으로써 일반 언어학의 연구 결과를 보완하고 확대시키려 한다. 이를 순수 사회 언어학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주도적인 학자로는 Labov, Trudgill 등이 있다. 특히 Labov의 경우 뉴욕시의 백화점 점원을 대상으로 ‘fourth floor’에서 모음 뒤의 /r/이 발음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