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자동차 속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자자동차는 부(富)의 상징?
원리 1 : 마찰력
원리 2 : 가속도
원리 3 : 발전기
이론 4 : 피스톤 운동
본문내용
두 개의 자석 사이에 코일을 넣고, 코일을 회전시키면 코일 속의 자기장 변화가 생기고, 이 때 코일의 양끝에 유도 기전력이 생겨 유도 전류가 흐르게 됩니다.
발전기는 이러한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생긴 전류는 세기와 방향이 주기적으로 변화되는 교류이며 가정이나 공장에서는 주로 교류를 사용합니다.
이때 코일을 회전시키는 것이 자동차 회전축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디자인 경영전략
  •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제품 개발과정을 거치면서 시장에 적시에 공급 되지 않으면 성공하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어느 기업이 얼마나 빨리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적절한 시기에, 신속하게 제품을 공급하여 경쟁사보다 먼저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하며, 지속적인 기업생존과 성장을 영위할 수 있는 핵심 열쇠이다. 현대자동차는 동시공학적 설계를 통하여 자동차의 디자인 개발 기

  • 생활 속의 심리학(인간공학, 법률과 심리학, 스포츠와 심리학, 군대와 심리학, 인구문제와 심리학)
  • 공학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에서 인간과 기계장치 사이의 적절한 협용에 관한 연구결과가 적용되고 있다.인간은 세상의 수많은 자극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에서부터 자극을 선택, 조작, 기억, 재활용하는 일련의 인지처리과정에 분명한 한계를 지니고 있다. 결국, 인간공학은 인간의 이러한 한계점을 최대한 고려한 장비를 설계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분야이다.(1) 교통체제와 인간공학인간공학은 교통수단의 설계 시 속도, 연비 , 안전도

  • [현대자동차-연구개발합격자기소개서]현대자동차자소서+[빈출면접기출문제]_현대자동차공채자기소개서_현대자동차채용자소서_현대자동차자기소개서
  • 자동차를 더욱 완벽하고 안전하게 보완해 줄 수 있는 수단이자 필수 학문인 전자공학을 전공하게 되었고, 필수과목인 “자동차 전자공학”이라는 전공 수업을 통해 가슴이 벅차오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걸어왔던 길이 자동차 개발의 꿈에서 멀어진 것이 아니라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일이었음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제게 있어 현대 자동차 공채는 기회였습니다. 국내 자동차를 선도하고 세계 속에서 인정받는 현대 자동차는 세계 최

  • [자기소개서] 현대자동차 생산관리 파트 지원자 자기소개서 2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 자동차 메이커의 지속적인 성장이라는 위협요인에 동시에 직면해 있는 자동차 산업은 가장 큰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요타 방식처럼 생산부분에서의 가장 큰 혁신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지속적인 발전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생산관리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전자공학을 통하여 전자 부품의 유기적인 메커니즘을 스스로 확인하면서 저만의 전문성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스터디와 학교 홍보대

  • [교육자료]실업가정과 재활용,동력전달,공간,기계도면 지도자료(수업자료), 실업가정과 로봇모형,자동화장치,영상제작 지도자료(수업자료) 분석
  • 속비 제어 방법2) 기계설계 교과에 적용3) 공업계고등학교의 자동차 공학 과목의 변속기단원에 적용4) 일반계고등학교의 기계전동 기구 단원에 적용4. 효과1) 교사 측면2) 학생 측면5. 일반화 방안1) 교육적 기여도2) 자료의 실용성3) 자료의 보급성Ⅲ. 실업가정과 공간 지도자료(수업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 및 특징1) 제작의 목적2) 자료의 특징3. 자료의 효과4. 자료의 일반화 방안1) 창의성 2) 실용성3) 보급성Ⅳ. 실업가정과 기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