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한국타이어중국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
3. SWOT분석
4. 중국시장진출배경
5. 중국시장진출상황
6.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7. 중국시장진출성과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전략
본문내용
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주)으로 출발하여 1968년 사명을 한국타이어제조(주)로 변경하고, 기업공개로 상장회사가 되었다. 국내 선발 타이어 제조회사로서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1973년 일본 요코하마[橫濱]고무(주)와 기술제휴, 1979년 10월 레이디얼 타이어 전용의 대전공장을 준공하였다.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TQC(종합적 품질관리)를 도입하고 1980년에는 1억 달러 수출 탑을 수상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4년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1995년 금산소재(주)를 인수하고 1996년 금산소재(주)를 한타M&B(주)로 상호변경 하였다. 1997년 알로이휠 제조부문을 ASA(주)로 분리하고 국내 전환사채를 주식전환 하였다. 1999년 상호를 지금의 회사명으로 변경하였다. 2000년 2월 인터넷 정보통신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으며, 12월 대한민국 디자인 경영대상 대통령상 수상, 2001년 11월 국가품질경영대회 설비관리대상을 수상하였다. 2003년 3월 사업목적에 체육시설 업, 골프장 업 및 종합레저사업 등을 추가하였다.
관계사에는 한국전지(주), (주)프릭사, (주)에이에스에이, (주)대화산기, (주)엠프론티어 등이 있으며,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7-15번지에, 공장은 국내는 충청남도 금군,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해외는 중국 가흥과 강소에 있다.
참고문헌
www.hankooktire.com
www.kumhotire.co.kr
www.kotma.or.kr
www.clickhana.co.kr
dart.fss.or.kr
paxnet.moneta.co.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kbs `신화창조의 비밀‘
한국타이어의 성공 비결과 향후 전략 - emars 편집부, 2006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조사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Ⅱ. 본 론 1. 기업소개-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2.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1) 해외 법인 설립현황① 주요지점 설립 일자 ② 그 외 지점2)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수출 현황3) 지역별 수출전략의 수립의 예4) 국내 외 타이어 산업의 현황 5) 세계시장에서의 경영전략3. 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1) 중국 진출 동기 및 진입 초기 장벽2) 세부 마케팅 전략3) 성과 및 성공요인4) 유럽시장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목 차제1장.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1. 한국타이어 소개2. 기업비전3. 해외진출사항4. 타이어산업의 특징5. 중국진출 배경6. 중국시장 현황7. SWOT분석8. STP전략9. 마케팅전략(4P)10.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11. 성공요인12. 결론제2장. 현대자동차 일본진출 실패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2. 기업비전3. 경영방침 및 주정기계획4. 슬로건5. 해외진출 현황6. 일본진출 배경7. 현대자동차의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연구-목차-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한국타이어 개요(2) 기업 History(3) 한국타이어 경영철학2. 한국타이어 기업성공요인3. 한국타이어 기업핵심역량4. 타이어 시장상황분석5.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
  • 마케팅과 연계시킨다는 점이다. 이를테면 사회적 약자에게 재고가 많은 상품을 전달한다든지, 매장 내에 아이들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아주 저렴한 요금을 받는다든지, 연말이나 국경일 등 일정기간 내 세일행사를 하면서 이익의 일정치를 불우 이웃 성금으로 내놓는다. 2. 한국타이어 사례1994년 베이징에 수출입 사무소를 설립하여 국내에서 생산한 타이어를 수입하여 중국시장에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1996년 중국 가흥에 타이어 공장을 설립한데이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
  •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데 초점을 맞춘 게 아닌가 생각된다. 특이한 점은 이 기간 중 중소기업은 꾸준하게 투자를 지속해왔다는 것이다. 이는 국내 경기 불안과 경영 애로 등으로 생산기지를 이전한 때문으로 해석된다.(5) 회복 단계(2002~)대중국 투자는 금년부터 회복단계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 중국이 WTO에 가입했고, 그 일정에 따른 중국 개방에 대비해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이 재개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