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와인 마케팅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거시적 환경분석
1) 경제적 정치적 환경
2) 사회 문화

2. 미시적 환경분석
1) 수요 분석
2) 공급과 관계사 분석
3) 경쟁사, 시장분석
4) 소비자 분석
본문내용
위의 두 그래프는 환율과 국내총생산과 경제성장률 의 변동을 보여주고 있다. 2007년 이후로 현재까지 계속되는 환율 상승과, 무역수지 성장률의 저하, 경제성장률 저하, 실업률 7% 돌파 등 전반적인 경기 불황이 계속 되고 있다. 이 경제적 환경은 국내의 수입와인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수입은 환율에 많은 영향을 받는데, 국내에서 와인을 수입해오는 국가가 미국과 유럽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유로화, 달러의 가치 상승이 와인시장에 미치고 있다. 실제로 지난 4-5년간 계속된 성장을 기록하던 수입와인은 경제 불황이 시작된 2008년 후반 부터 판매가 주춤하고 있다. 국내의 대형 백화점과 마트에서는 지난해 1,2월의 10%이상의 와인 매출 증가가 있었던 반면 올해는 1~4%가까이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집계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트 `프라임맥주` 마케팅전략분석
  • 와인 등 ‘저도주’를 즐기는 사람이 늘었다”며 “특히 여성이나 20, 30대의 젊은 남성 음주인구 중 저도주를 선택하는 사람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Ⅱ. 내부환경분석 (내적 환경 요인)1. 강점① 브랜드 확장기존 브랜드와 같은 상품 라인에 추가된 신제품에 기존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매출 및 수익성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먼저 출시한 하이트의 성공은 하이트 프라임에도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가져다 줄 가능성이 많다.

  • [광고전략] 삼성 와인냉장고 마케팅환경 및 광고전략분석
  • 와인과 와인냉장고 시장을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기로 했다. 그리고 와인의 성장 추세를 볼 때 와인냉장고의 광고도 머지않아 텔레비전이나 신문에 등장할.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나름대로 구체적인 광고도 구상해 보았다. II. 본론 1. 현재의 마케팅 환경분석(1)와인시장 급증국내에서 와인시장이 일반인들을 상대로 대폭 확대되고 있다. 그 한 예로 프랑스의 햇 와인 ‘보졸레 누보’의 수입량이 해마다 크게 늘고 있는 것

  • [촉진전략] 하이트 HITE MAX(맥스)맥주 IMC전략
  • 환경보호에도 앞장섰다. 3. 외식전문그룹 SG다인힐과 전략적 제휴 하이트 맥주는 삼원가든으로 유명한 외식전문그룹 SG다인힐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향후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 맥주는 SG다인힐의 외식프랜차이즈 블루밍가든, 퓨어멜랑쥬, 봉고, 패티패티 등에 순차적으로 맥스 및 맥스 생맥주를 공급할 예정이다. 맥스의 젊은 소비층에 대한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맛있는 맥주’라는 브랜드 컨셉

  • 와인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
  • Ⅰ. 와인에 대한 설명Ⅱ. 세계속의 와인1. 전세계 와인 현황2. 국내 와인 수입현황3. 국내 와인바 현황(부산)Ⅲ. 소비자 요인분석1. 연령대별 소비자 분석2. 성(性)별 소비자 분석3. 소득별 소비자 분석4. 성향별 소비자 분석Ⅳ. 향후 시장 예측Ⅴ. 마케팅 전략1. 연령대별 마케팅2. 성(性)별 마케팅3. 소득별 마케팅4. 성향별 마케팅Ⅰ. 와인에 대한 설명와인에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많다.와인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 또한 ‘레드와인’,

  •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 Group Project :Marketing금양 인터내셔날 마케팅 팀 프로젝트기업소개기업선정이유외부환경분석5Forces Model내부역량분석전략제안결론Contents기업소개금양 인터내셔날설립 년도1989년 5월 30일대표자박재범본사서울 금천구 가산동 STX-V타워주요사업주류수입 및 도매업(종합수입주류)임직원 수281주주 수58취급품목와인, 꼬냑, 알마냑, 브랜디, 리큐르, 럼, 진 등Introduction기업소개연도내용연도내용1989금양인터내셔날 창립/ 프랑스 Nobl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