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공학의 관점으로 바라본 학교급식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DEFINITION

3.DEVELOPMENT

4.DEPLOYMENT
본문내용
학교 급식 책임자 실명제로....
도시락에 대한 추억은 요즘 어린이나 초등학생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유치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학교가 직영급식이나 위탁급식과 같이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러한 급식에 대해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자치지원국은 이러한 정책방안을 제시했다.
1)양질의 급식을 저렴한 가격에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공급
학교급식은 `양질의 급식을 저렴한 가격에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공급함`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있다. 직영급식은 물론 위탁급식도 학교급식의 한 방편으로서 실시하는 만큼 양질의 급식을 저렴한 가격에 위생적으로 공급하며, 피급식자의 섭취율과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급식운영이 내실화되어야 한다.
2)공급자의 편의보다는 수요자의 만족도 향상 측면에서 운영
급식은 공급자의 편의보다는 수요자의 만족도 향상 측면에서 운영되도록 정기 또는 수시의 급식 만족도 평가 등을 통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며, 학교급식 현장에 학부모들이 참여하고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논하므로써 급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교육인적자원부는 적극 권장하고 있다.
3)학교의 관심 및 업체에 대한 지도·감독 강화
위탁급식의 경우도 업체 선정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며, 급식이 내실있게 운영되도록 업체가 스스로 노력을 하여야함은 물론 학교에서도 학생 급식에 대하여 더 많은 관심과 애정 그리고 전문지식을 갖고 업체를 지도·감독하여야 한다.
이러한 정책 방안에도 불구하고 급식제도는 많은 문제점을 낳았고 식중독이나 음식으로 인한 병을 얻은 학생이 1998년도부터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급식제도도 하나의 시스템인데 이러한 급식 제도를 없애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는지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한다.
DEFINITION
FORMULATION
지금 급식을 하고있는 초, 중, 고교에서는 집단 식중독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급식제도가 더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이러한 제도의 문제점을 빨리 파악하고 거기에 대해 대처하여야한다. 그럼 이러한 식중독과 음식 사고를 막고 보다나은 급식 제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학교 내의 문제에도뛰어들고, 나의 세계관을 확립하기만 철학 학습에 몰두하기도하며, 그러면서 많은 고비를 맞기도 했으나, 동료, 선.후배의 따뜻한 사랑으로 그 시절을 무사히 넘어왔다. 앞으로 현실적인 삶의 방향과 나를 가꾸어 나가는 작업을 어떻게 일치시켜 나갈 것이냐는 물음 속에 내린 결론은, 언론계에서 일하며 자기중심적 삶과무사안일주의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아가며 살겠다는 것이었다.

  • 육식에 관한 불교윤리적 인식
  • 학교급식에서 있어서도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육식 위주의 식사가 아닌 친환경적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발우공양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3) 생활환경의 변화 - 자연과의 친화성을 높여라!많은 사람들이 도시에서의 삶을 택하고, 도시의 환경에 익숙해져 살아가고 있다. 이런 도시는 농촌의 모습과는 다른 점이 많다. 문을 열면 바로 흙을 밟을 수 있는 시골의 환경과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문제와 다문화 역량강화의 실천방안9-2 (정리)1공화국-실용정부, 국민의 정부와 참여 정부(실용정부) / 남북한의 통일정책(기능주의적), / 북한 통일정책의 문제점 / 남북한 통일정책의 차이점10-1 한국의 사회화 기관(학교의 공식적 사회화의 특성) / 청소년의 사회화(Campbell) 10-2 기능주의 교육이론, 갈등주의, / 사회의 계층구조와 교육 불평등 / 학력사회론과 계층 간의 교육 불평등, 한국의 교육과 계층 간 불평등11-1 (빈곤의 주요이론)인적자본론, 빈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자활사업의 이해
  • 학교 내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에 장애학생을 돕는 보조원 파견(3) 가사/간병 방문도우미사업- 39명 참가 (전담관리자1명)- 복권기금사업으로 진행- 차상위계층 여성 중심으로 참여- 독거노인가정, 장애인가정 위주로 방문하여 가사/간병 서비스 실시 (300가정)(4) 교육사업-월요소양교육 및 영도구 자활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매주 월요일 인성교육 실시- 창업교육, 전문 직업 교육, 안전교육, 소방교육, 알콜문제 예방교육, 금연교육 등- 근로의욕고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학교 학생에게 설명하여 보시오 3) . ‧생명공학부 자신이 환경 오염을 일으킨 사례와 그 일을 막기 위해 노력한 경험을 말해 보시 1)오.생명 공학 기술을 이용하여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말하시오 2) .자신과 똑같은 형질의 인간을 복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떻게 할지 말 3)하시오.도시공학 도시공학과에 필요한 내용은 무엇인지 말하시오 1) .도시공학을 전공하는데 필요한 자질은 무엇인가 2) ?대도시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