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와 DM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MB와 문화콘텐츠에대해 잘 정리한 PPT 자료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구요,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으로 뽑습니다.
목차
# DMB는 무엇인가~

D.M.B란?
지상파/ 위성DMB 비교
기존방송과 DMB방송의 비교
DMB의 응용서비스

#2 DMB콘텐츠의 현실

DMB콘텐츠의 구성
매체별 유저 테스트 결과
각 매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DMB콘텐츠산업 지원사례

#3 사람들의 콘텐츠 선호도
DMB수요자 및 선호콘텐츠 특성
DMB콘텐츠 선호도
계층별 콘텐츠 선호도
사용자가 원하는것

#4 앞으로의 과제
미디어 이용형태의 변화
DMB예상콘텐츠
DMB의 선순환과 악순환
본문내용
연령별
15~19세: 음악쇼, 토크오락프로그램
- 20대, 40대: 드라마
- 30대: 뉴스프로그램

직업별
학생: 음악쇼
나머지: 드라마 or 뉴스


DMB가 아니면 못 봐! -> 특화/전문 콘텐츠

이용하는 것만 이용한다! -> 메뉴별 전용요금제

내 속옷 같은 서비스가 좋다! -> 개인 맞춤서비스
예)내 보관함, 요금설계사, 1:1 맞춤관리 등

4. 할인점에 가면 더 사게 된다! -> 패키지 메뉴구성

5. 도움이 되는 것 지불가치도 있다! -> 교육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HQ아이에이치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문화콘텐츠 분야를 적극적으로 육성 중인데 여기에 다양해진 미디어도 한몫 하고 있다. 기존에는 공중파TV, 케이블채널에만 한정됐는데 위성DMB, 초고속휴대인터넷(와이브로), 인터넷TV등으로 넓어지며 채널수가 많아진 동시에 콘텐츠 사업도 더욱 커졌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업체 하나가 연예매니지먼트를 운영하면서 드라마, 영화 제작에 참여하고 OST 까지 내는 게 보편화 될 것”이라고 내다 봤다. 대표적인 기업에는 팬텀, IHQ, 예당을 꼽을 수 있다.

  • 노무현 참여정부 시대의 언론
  • 노무현 참여정부 시대의 언론목 차1. 참여정부의 언론 정책2. 무료신문 등장과 전통신문의 위기3. 한류열풍과 문화 콘텐츠 수출4. 위성 DMB 출범참여정부의 언론 공약1. 언론사의 일정한 범위 내 소유지분 제한2. 편집의 자유와 독립3. 경영 투명성 강화 법제 정비4. 신문고시 강화로 무가지 배포 및 경품 제공 근절5. 신문 공동 배달제 지원6. 언론 피해 구제제도 강화7. ‘연합뉴스’의 공영성과 독립성 강화8. 방송 통신 구조 개편 위원회 설치9.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목적, 정책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현황 및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전망, 정책과제, 시사점 분석(위성DMB, 지상파DMB, DMB)
  • DMB 도입 정책 1. 지상파 DMB 도입 방안2. 위성 DMB 도입 방안3. DMB 도입 방안에 관한 정책 형성의 배경과 특징Ⅳ. 위성 DMB의 특성과 시장구조1. 기술적 특성2. 매체적 특성3. 수용자4. 사업자 현황5. 서비스 구성6. 마케팅 관련 쟁점7. 기술표준 문제8. 연동형 서비스Ⅴ.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현황과 주요 현안1. 위성 DMB 2. 지상파 DMB3. 주요현안 Ⅵ. DMB 서비스의 사회문화적 영향에 대한 전망 Ⅶ. 불투명한 전망과 정책과제1. 콘텐츠 공급 분야2. 플

  • DAB DMB ppt 파일 레포트
  • DAB & DMB조원목차Ⅰ. DAB & DMB Ⅱ. DMB의 등장과 연도별 발전Ⅲ. DMB의 분류와 특징1. 지상파 DMB2. 위성 DMB의 특징3. 지상파 DMB와 위성 DMB의 특징Ⅳ. DMB의 문화적 측면Ⅴ. DMB 방송의 정책적 측면Ⅵ. DMB 광고Ⅶ. 결론Ⅷ. DMB의 전망DAB란?DAB(Digital Audio Broadcasting)라 불리는 디지털 라디오방송은 기존 라디오방송 신호(음향)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전송하는 라디오방송으로서 AM과 FM에 이은 제3세대 라디오방송이라 할 수 있다.DAB는 고품질 CD 수준의 음

  • [정보통신] 통신과 방송의 융합
  • 콘텐츠 확보 133.5. 제도의 정비 154. 기대 효과 164.1. 경제적 효과 164.2. 기술적 효과 164.2. 사회 문화적 효과 175. 통방 융합의 미래 17참고문헌 19그림 목차그림 1 June Fimm service 4그림 2 DMB service 5그림 3 IP TV service 6그림 4 WiBro service 7그림 5 DMB + internet 9그림 6 DMB-commerce 10그림 7 개별망 vs BcN 11그림 8 BcN 개념도 12그림 9 BcN 3단계 추진 전략 13그림 10 Technology waves 14그림 11 one source multi-use 15그림 12 Ubiquitous Contents Service 181. 개요1.1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