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일반적인 발달특성 신체발달, 사회정서발달, 언어발달, 인지발달 순서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2세 일반적인 발달특성 신체발달, 사회정서발달, 언어발달, 인지발달 순서로 기술하시오
목차
1. 신체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2. 사회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3. 정서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4. 언어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5. 인지발달
1) 발달특성
2) 상호작용
본문내용
1. 신체발달

1) 발달특성
키는 2세경에는 출생 시의 1.6배쯤 되고, 2세 이후에는 키의 증가 속도가 점차 감소하며 체중은 출생 시의 3.6배가 된다. 신체를 다루는 기술이 발달하여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짐- 계단을 잘 오르내린다.

- 한 걸음에 한 계단씩 오르거나 내릴 수 있음
- 발끝으로 서고 걷을 수 있음
- 몇 초간 한 발로 서 있을 수 있음
- 뛰는 것이 능숙해짐
- 음악이나 리듬에 맞춰 무릎을 굽히고 흔들 수 있음
- 미끄럼을 타고 미끄러져 내릴 수 있음
- 뛰어오르고 땅에 내릴 때 양쪽 발을 따로따로 놀리거나 한쪽 발을 다른 쪽 발보다 먼저 뛰고 내려올 수 있음
- 앞으로 점프해서 뛸 수 있음

손가락 근육의 발달로 그리기, 블록 쌓기, 큰 구슬 꿰기, 가위질하기 등이 가능하며 눈-손과의 협응력 발달로 선을 따라 그릴 수 있다. 신체를 스스로 조절하는 기술이 발달함- 숟가락과 컵을 능숙하게 사용한다.

- 혼자서 음식을 먹을 수 있음
- 미숙하지만 칫솔질을 함
- 간단한 옷이나 모자를 혼자서 입고 씀

배변 훈련이 거의 이루어져서 대소변을 가릴 수 있다. 치아는 2세 반이 되면 유치 20개가 전부 나오게 된다.

2) 상호작용
신체 운동 발달이 왕성한 시기이므로 실내 외 영역에서 대근육 활동을 할 수 있 는 놀이를 자주 제공해준다. 발로 구르는 자동차나 자전거, 낮은 미끄럼틀, 안전 그네, 공 굴리고 받기, 낮은 오름대 오르기, 자유롭게 뛰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었음
  • tmahfroa***
    (2018.05.14 20:28:2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막막한 레포트작성에 많은 도움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pretty9***
    (2015.09.02 11:04:10)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 아동기, 청소년기
  • 발달적 사건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고 있다. 이에 반해 Erikson은 자율성과 유능성이라는 성격적 특질의 발달이 이루어진다고 하였으며, Piaget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인지발달이 이루어지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다.이러한 아동기의 특징으로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겨가며, 사회의 기본적 기술을 습득하고 스스로 감정을 통제하며 정서표현이 사회화되어간다.1.1신체적 발달-신체적 성장신체적 성장과 발달이 비교적 완만

  • 생애주기의 발달단계에서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의 발달특성
  • 신체적 발달2. 인지적 발달3. 정서적 발달4. 사회적 발달5. 아동의 부적응 행동6. 아동의 발달과업Ⅰ. 발달의 기초1. 발달의 개념발달을 이끄는 요인은 성장(growth)이냐 성숙(maturation)이냐 이며 이것은 관점에 따라 다르다. 발달(Development)은 역동적 체계(Dynamic systems)의 산물로 인간의 생명이 시작되는 수정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생애에 걸쳐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시간에 따른 변화를 의미한다. 발달적 변화의 과정은 신체, 운동기능, 지능, 사고, 언어

  • 자폐성 장애를 가진 아동
  • 특성첫째, 놀이는 자발적인 행동이다.둘째, 놀이는 행동의 결과보다는 행동 자체가 목적이다.셋째, 놀이는 즐거움을 포함한다.넷째, 놀이는 지능, 언어, 사회, 정서, 신체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이론적배경1.놀이와 아동 발달즉, 놀이는 발달을 자극할 뿐 아니라 자발적인 학습동기를 유발하여 아동의 수준에서 적절한 성취를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준다. 이론적배경1.놀이와 아동 발달놀이의 가치발달 영역인지 발달적

  • 영유아기 레포트
  • 언어가 획득되어 상호작용이 가능함으로서 자기와 타인에 대한 개념과 대인관계에서의 기본적 태도가 형성되고 인지능력과 정서 표현이 가능하게 되어 사회화기 시작된다.이와 같이, 영아기에 행해지는 모든 발달들은 성인이 된 후의 성격이나, 신체 등에 크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영아기의 발달은 인간의 전 생애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다.영ㆍ유아기는 수정에서부터 출생에 이르기까지의 시기를 태내기, 출생부터 만2세까지를 영아기, 만2

  • [인간행동과사회환경a+자료] 태아기, 유아기, 학령전기에 대해서
  • 발달 - 유아기 1. 신체발달(1) 신생아 및 영아의 특징과 능력(2) 신장과 체중의 발달(3) 감각의 발달(4) 운동능력의 발달(5) 생리적 습관의 발달2. 언어 및 인지의 발달(1) 언어 발달 과정(2) 인지의 발달 3. 정서 및 사회성의 발달(1) 정서의 분화(2) 자아의식의 발달(3) 표현행동의 발달(4) 애착행동4. 사회복지실천의 관심대상이 되는 유아기문제Ⅲ. 학령전기의 발달 - 학령전기1. 신체발달(1) 운동 발달(2) 자조기술의 발달 2. 인지발달 (1) 상징적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