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사회와컴퓨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컴퓨터의 역사
2. 컴퓨터의 발전과 정보화 사회
3. 정보화 사회의 문제점
4 컴퓨터의 올바른 사용과 발전방안
본문내용
최초의 상업용 컴퓨터는 스페리 랜드사의 UNIVAC-I(universal automatic computer)로 1951년에 완성되었다. UNIVAC-I은 주기억용량이 2,000어로서 수은지연회로의 기억장치를 가지고 있고, 자기테이프(磁氣 tape)를 입출력장치로 한 것이었다. 상업용 컴퓨터가 사용되기 시작한 이래로 지금까지 하드웨어(hardware) 면에서 본 컴퓨터의 발달과정을 몇개의 세대(世代)로 나누어 보면, 제1세대는 진공관을 주요 소자(素子)로 하는 컴퓨터로 1950년부터 56~7년까지, 제2세대는 트랜지스터와 다이오드 등의 반도체 소자를 사용한 컴퓨터로 57년경부터 64년경까지, 제3세대는 집적회로(IC)를 사용한 컴퓨터로 65년경부터 70년대 중반까지, 제4세대 컴퓨터는 75년부터 최근까지로 고밀도집적회로(LSI 및 VLSI)를 사용하고 있다. 제5세대는 인공지능형으로서 현재 계속 연구 중이다.
컴퓨터는 현대 사회에서 빼 놓을수 없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그러나 컴퓨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응용에 대해서 안다는 사실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컴퓨터의 사용이 현대사회에 끼친 영향을 깨닫지 못한다면 우리가 컴퓨터를 이용하는데 현재 이상의 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특히 오늘날의 컴퓨터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생각’의 영역에까지 연구되고 있으며, 이러한 제5세다 컴퓨터의 출현은 컴퓨터를 단순히 계산하는 기계로만 생각하던 우리의 의식구조를 크게 바꾸어 놓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교육]컴퓨터교육의 개념, 특징, 목표, 장단점, 컴퓨터교육의 부정적 관점, 정책, 미국 사례, 컴퓨터교육의 내실화 방안
  • 컴퓨터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Problem Solving)이나 시뮬레이션, 게임 등을 통한 학습을 말한다. 또한 컴퓨터는 수업에 활용되는 이외에도 평가 도구 제작, 학습 경영 관리, 각종 데이터의 분석 등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경영’을 수행하기도 한다. 컴퓨터 경영 학습 체제는 교사에게 개인 학생들과 학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이를 통해서 교사는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요구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정보화 사회의 도래로 정보소양능력

  • [졸업][정치학] 정보화사회의 도래와 민주주의 전망
  • 사회로 변화할 것임은 당연한 논리일 것이다.이러한 정보통신 기술의 혁신적인 발달은 실생활에 있어서는 고도로 발달한 전기전자 기술과 컴퓨터의 결합한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나타났다. 초기 CATV에 이어, 이후 이동통신이 등장하여 불과 몇 년 사이에 이의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새로운 통신문화를 형성하게 되었다. 그리고 차세대에는 초고속통신망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이러한 뉴미디어는 여러 측면에서 정보화사회

  • [정보화사회의 범죄와 해킹문제] 컴퓨터범죄와 해킹 및 정보윤리의 영역문제
  • 정보화사회의 범죄와 해킹문제 컴퓨터범죄와 해킹 및 정보윤리의 영역문제목차* 정보화사회의 범죄와 해킹문제Ⅰ. 컴퓨터 범죄문제1. 자금절도2. 정보절도3. 시간절도Ⅱ. 해킹의 문제1. 취약점 정보수집2. 버퍼 오버플로우 취약점3. 사용자도용4. 전자우편 관련 공격Ⅲ. 정보윤리의 영역문제1. 한국에서의 정보윤리기준2. 미국 컴퓨터윤리 10계명정보화사회의 범죄와 해킹문제1. 컴퓨터 범죄문제컴퓨터범죄는 컴퓨터를 이용한 (1) 자금절도, (

  • [정보화시대] 컴퓨터범죄의 정의와 예방 그리고 정부의 대응노력
  • 컴퓨터 범죄 또한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컴퓨터는 이제 인터넷 쇼핑몰등과 같은 유형으로 사회의 부가가치의 창출을 이루어 내는 상업의 한 부분이 되었으며 창출한 부가가치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사람들을 필요로 하는 시대로 변모하게 되었다컴퓨터와 범죄현상, 컴퓨터출판사, 1995. pp.23-25. .오늘날 전 세계의 모든 컴퓨터는 정보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 차원이 아니라 수많은 적대적 동기를 포함한 유능한 해커들과,

  • 컴퓨터교육의 정의, 컴퓨터교육의 연혁, 컴퓨터교육의 목표, 컴퓨터교육의 장애요인, 컴퓨터교육의 뉴질랜드 사례, 향후 컴퓨터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
  • 컴퓨터교육의 정의, 컴퓨터교육의 연혁, 컴퓨터교육의 목표, 컴퓨터교육의 장애요인, 컴퓨터교육의 뉴질랜드 사례, 향후 컴퓨터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컴퓨터교육의 정의Ⅲ. 컴퓨터교육의 연혁Ⅳ. 컴퓨터교육의 목표1. 정보화 사회의 개념이해와 컴퓨터 및 정보활용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함양2. 컴퓨터, 인터넷 등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사용법에 대한 소양교육3. 컴퓨터를 통한 고차적 사고 능력 개발4. 정보의 수집분석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