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중국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개요 및 목표분석
Ⅱ. 과제분석
Ⅲ. 학습자 및 환경 분석
Ⅳ. 성취목표 진술
Ⅴ. 평가도구
Ⅵ. 교수전략
Ⅶ. 매체 선정
- 본문내용
-
1. 학습자 분석
○ 대상: 서울 ☆☆여자고등학교 2학년 14반, 34명.
○ 학습자특성: 학생들 대부분은 중국어에 개인적인 흥미를 가지고 있고, 중국어의 필요성과 미래전망을 인식하여 중국어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중국어를 배우려는 동기가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은 읽기, 말하기와 듣기 분야에는 관심을 나타내고 있지만 중국어 학습에서 회화 외의 중요한 쓰기부분의 근간이 되는 한자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 쓰기 실력이 부족하다.
○ 학습자 수준: 인문 계열 중국어반 중 중국어 성적이 가장 우수하다. 중국어의 성적 분포는 상 15%, 중65%, 하20% 정도이다. 중국어와 성격이 비슷한 영어의 성적도 우수한 편이나 인문계열이라서 그런지 수학과 과학의 성적은 낮은 편이다.
○ 선행지식 수준: 기본적인 한자와 한어병음과 성조를 읽을 수 있다. 한자를 보면 단어의 뜻을 알고 읽을 줄 아나 쓰기에는 약한 편이다.
이번 시간에 배울 단원의 새 단어들을 지난 시간에 미리 예습 하였다. 한자를 잘 쓰진 못하지만 한자를 보면 발음과 뜻을 말할 수 있는 정도이다. 또한 기본적인 문법은 1학기 때 배운 상태이다. 따라서 수업할 때 큰 어려움을 겪지 않는 수준이다.
2. 환경 분석
○ 시간 환경(수업시기): 9월 둘째 주 수요일 3교시
○ 교실 환경:
-본 건물 4층 가운데에 교실이 위치하고 있다. 교실의 크기는 학생 수에 맞게 적절하다.
-낮에는 햇빛이 잘 들어와 빔 프로젝터과 스크린을 사용할 시, 블라인드를 치는 등 교실의 명암을 조절하여 수업을 해야 한다.
-칠판, 컴퓨터, 빔 프로젝터, 스크린, 스피커의 학습 매체가 갖추어져 있고, 녹음기(or카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수업을 하기에 적합하다.
-학습 자료의 구비 정도: 교과서와 필기도구를 모두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