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자료의 요약(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

2. 학습자 분석 및 환경 분석

3. 과제분석

4. 평가도구

5. 수업지도안

6. 매체활동


본문내용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
․ 과목명 : 확률과 통계 <선택과목>
․ 단원명 : Ⅰ-2 자료의 요약 (1) 대표값
․ 성취목표 : 대표값으로서 평균, 중앙값을 정확하게 구할 수 있다.

2. 학습자 분석 및 환경 분석
․ 학습자 분석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이과 수학 선택과목으로 확률과 통계를 선택한 학생
인원 : 20명
성별 : 여자
인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수업에 집중을 잘 하며, 수학성적은 중상으로 3/4 정도가 수업내용을 잘 따라온다.
․ 환경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진로지도] 대학진로지도에 대한 고찰
  • 지도안을 작성하였다. 두 사례 모두 7차 교육과정에서 새로 도입된 선택과목과 관련된 사안들이었다.1) 선택 과목의 다양화먼저 7차 교육 과정의 영역별 출제 범위를 살펴보자.영 역출 제 범 위언 어․범교과적 소재를 활용하여 출제외국어(영어)․범교과적 소재를 활용하여 출제수 리(택1)‘가’ 형․수학Ⅰ + 수학Ⅱ + (미분과 적분, 확률과 통계, 이산수학 3개 과목 중 택 1)‘나’ 형․수학Ⅰ사회/과학/직업

  • 7차교육과정분석
  •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교사 인터뷰 ♥ 11♥ 영어과 설문조사 항목 ♥♥ 영어과 설문조사 결과 ♥학생 - 덕천여중 2학년 4, 5반 61명 설문조사1. 효과적인 영어 수업을 위해 한반에 몇 명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1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1 ~ 10 명1727.4② 11 ~ 20 명2133.9③ 21 ~ 30 명2235.5④ 31 ~ 40 명23.2합 계62100: 영어를 포함한 모든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많이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한

  • [교육학] [교육학]전태련교육학 서브노트
  • ♤교육학(pedagogy) - ①개념;교육에 대한 종합과학(역,철,심,사,행,문,인)②최초사용;Herbart. 전통 교육학의 아버지③어원;paidagogos (敎僕, 노예출신의 교사)→교육의 5단계 중 2단계로 초등교육단계paid(어린이) + agogos(이끈다) = 어린이를 이끌고 지도 아동교육측면에서의 교육【1】교육학 개론(교육입문=교육의 기초=교육원리)개념(정의)→요소→기능과 역할→효과와 한계→종류(유형)→교육목적→기타사상적입장 본질적기능 긍정 부정 평생,열린,

  • [교육학] 중등교사임용의 현황과 개선방안0k
  • 교육부고시 제 2001-1호에서 제시되는 내용중심)-응답제한형, 25문항 이내, 2시간-영어과의 경우, 우리말과 영어로 답하는 문제를 각각 배점의 20%, 80% 내외로 출제함802차논술-교직과 관련된 교양 및 업무수행능력 등 평가-1시간20면접-교원적성, 교직관, 인격, 소양 및 전문성 등 평가-5분 구상, 5분 면접(영어과의 경우, 영어로 진행)30수업실기능력평가-영어과에 한함-교수․ 학습지도안(10점) : 1시간-수업실연(20점) : 10분 구상, 10분 실연(30)실기

  • 수학과 7차 교육과정 운영계획서
  • 수업 목표에 충실한 평가가 될 수 있도록 한다. (1) 수학 학습의 평가는 학생 개개인의 전인적인 성장과 수학 학습을 돕고, 교사 자신의 수업 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2) 학생의 학습 활동 측면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수학 학습의 지도를 담당하는 교사의 지도 활동 측면에 대해서도 자발적인 평가를 함으로써 발전적인 수학 학습 지도 개선의 참고 자료로 사용한다.(3) 학생의 인지 발달 수준을 고려하고, 교육 과정에 제시된 내용의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