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공통사회과에서의 가치교육 관련 학습지도안(청소년 소비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학습지도안의 설계
▣ 대단원 개관 : [Ⅱ. 민주시민과 경제생활]
▣ 대단원 목표
▣ 교과 연계 계통
▣ 통합 학습 개념도
▣ 과제 (前주 수업시간에 부과)
▣ 학습지도과정
▣ 수업자료
▣ 평가기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대단원 개관 : [Ⅱ. 민주시민과 경제생활]
이 단원에서는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직면하는 경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원칙을 알고, 이를 현실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농경사회, 산업사회, 정보사회로의 경제적 변천과정을 알고, 미래 경제를 전망하여 제시할 수 있도록 한다.
▣ 대단원 목표
● 지식 ․ 이해
1. 경제가 인간 생존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할 수 있다.
2. 경제문제가 발생하는 근본 원인을 알 수 있다.
3. 기회비용의 개념과 합리적 선택의 조건을 기술할 수 있다.
● 기능
1. 편익과 기회 비용을 고려하여 합리적 선택을 할 수 있다.
2. 바람직한 소비자의 행동강령을 기술할 수 있다.
3. 국가 구성원으로서 시민이 해야 할 경제적 역할과 관련된 경제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
● 가치 ․ 태도
1. 실제 생활에서 발생하는 경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2. 민주 시민으로서 바람직한 소비를 실천하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3. 국가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려는 자세를 가질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원가의 흐름에 따른 회계처리절차를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 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 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국가가 기본적인 의료보장을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의견을 기반으로 찬반토론을 해 주세요
-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7-elven 역사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