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Intel(인텔)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el
History
Sales & Feature
Brand Chart
SWOT
Anaysis
Conclusion
본문내용
독점적 기술우위와 시장지배력
높은 수준의 제품통합능력
효과적인 경영구조
충분한 자금능력
높은 기술력의 제품군


인텔의 인터넷 진출에 관한
소비자 인식 부족


인터넷 시장의 발전으로 인해
새로운 기회

전자상거래(EC : Electronic Commerce)
새로운 형태의 상거


경쟁사의 값싼 가격으로의 경쟁
다른 회사와의 호환가능성
인터넷 컴퓨터의 개발


Inside와 Pentium

Intel Inside와 Pentium과의 연계

Pentium의 등장


Intel Inside의 브랜드 자산과 팬티엄의 연계
기존 인사이드의 보증을 통해 신뢰 구축
팬티엄의 획기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 구축


법적 보호의 가능성
기존의 브랜드 네임은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함
팬티엄은 인텔의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 잡음

새로운 브랜드 개발
새로운 제품은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성장해야 한다는 믿음.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인식을 심어줌

Intel의 브랜드 확장 – Network Processor
네트워크 시장으로의 진입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개발
‘Intel Network Procssor’를 개발 – 인텔이 만들었다는 보증과 신뢰를 증가


브랜드의 범위의 확장과 깊이의 확장의 적절한 조화를 이룸.
95년 출시된 멀티미디어기능이 확장된 프로세서에 펜티엄 MMX라는 네임을 부여.
지속적인 펜티엄 Ⅱ,Ⅲ, 펜티엄 4 와 같은 브랜드 네임을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MIS(Managing Global Systems) 국제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정보시스템의 예로서 HP의 경우에는 최고급 제품들의 생산과 배급을 화살표와 같이 여러 나라에서 나누어 배달합니다. *1 The Growth of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국제정보시스템의 성장)2 Organizing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 3 Managing Global Systems 4 Technology Issues and Opportunities for Global Value Chains국제정보시스템 구조의 개발 Figure 15-2 국제정보시스템 구조 (본문 p582)국제정보시스템 구조 개발의 주요 범위 글로벌 환경기업의 글로벌 전략조직구조경

  • [국제경영론] 인텔의 마케팅 전략
  • 인텔사소개2) 설립목적3) 성장과정4) 성공5) 평가6) 제품별 사업분야7) 기업역사 2. –본론-1. 환경분석1) 내부적 환경-기업이 처한 시장상황-기업내부환경2) 외부적 환경-시장점유율-시장-경쟁사2. 마케팅전략1) STP 분석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4P’s)3. 새로운 마케팅전략1) 목적2) STP 분석3) 마케팅 믹스(4P’s)4) SWOT 분석3. –결과 및 논의-1. 결과2. 논의3. 참고문헌-서론-1. 조사 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최근 십년사이에 컴퓨터는 엄청난

  • 인터넷 마케팅 레포트
  • 정보를 주고받는 교환장이기 때문에 고객사로 하여금 흥미로운 정보 제공자가 될 것을 주문한다. 그래서 몰슨 맥주회사의 사이트는 자신들이 에이즈 투쟁을 벌이고 있다는 등 맥주와 직접 관계가 없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이 회사는 연상에 의해 몰슨 맥주를 구입하게 되리라는 사이버 마케팅을 시도 중이다. 인터넷 마케팅 시대에 한국의 생존전략 필요 미국은 분명 우리보다 앞선 나라다. 하지만 네티즌들이 몰슨사 사이트를 자유롭게 항해한 후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전략적 제휴 적극 모색 * 신규시장 추가 발굴(브라질, 러시아)* 포트폴리오 다변화 (다양한 제품 개발)4) S + O * DRAM 부문 사업 역량 집중 * 신규 시장 집중 공략 및 점유율 유지* 신기술 개발 (디지털 컴포넌트 제품 및 유비쿼터스 기반 기술)Ⅸ. 마케팅 전략 분석 : S – T - P 전략1. Intel Inside2. Segmentation 1) High Technology 전기 전자 산업이 발달하고 세계의 전기, 전자 산업을 주도하는 미국 시장의 경우에는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제품들이 많이 있으며

  • [다국적기업론] 인텔성공요인분석
  • 인텔의 CPU를 사용했다. 이 386 칩은 ‘Intel = memory’ 라는 공식에서 ‘Intel = microprocessor’ 의 전환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그리고 1989년에 ‘80486’, 1993년에 ‘Pentium’ 이 개발되면서 인텔은 이미 1992년에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회사가 되었다.► 평가인텔은 메모리를 생산하는 venture 회사였다. 하지만 일본과의 경쟁 과정에서 전략적 변곡점을 지나고 그 상황에서 주력 상품을 마이크로프로세서로 바꿈으로써 오늘과 같은 성공의 길에 접어들었는데,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