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손익분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손익분기 분석과 경영정보

손익분기분석의 산출방법

손익분기분석의 확장
본문내용
매출액, 비용 및 이익간의 관계에 대한 분석

(cost-volume-profit analysis : CVP분석)


손익분기점 분석은 비용을 변동비와 고정비로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을 기본전제로 함.


변 동 비 고 정 비

재료비
외주가공비
포장비
운반비
판매수수료
직접노무비
소모품비
감가상각비
보험료, 임차료
수선, 유지비
고정급 급여
연구개발비
지급이자
복리후생비

2003 2002
매출액 3,608,520,592,955 3,373,423,538,369
총비용 3,185,876,261,871 3,081,448,411,097


변동비율 = = 0.44

변동비 = 3,608,520,592,955 * 0.44 = 1,602,870,145,096
고정비 = 3,185,876,261,871 – 1,602,870,145,096 =2,005,650,447,859

공헌이익, 변동비율, 공헌이익률


공헌이익(contribution margin)
= 단위당 가격(P) – 단위당 변동비(v)
or 한계이익(marginal profit)

변동비율
= 단위당 변동비(v)/단위당 가격(P)

공헌이익률(contribution margin ratio)
= (P-V)/P = 1-(v/P)


판매가격의 인상, 인하시 비용구조에서 변화가

없다면 기업의 손익분기점은 변함

가격변화 후 판매량의 변화와 비교하여 의사결정에

이용 미래 경영성과를 예측


제품별로 공헌이익과 공헌이익률을 구하고,

순차적으로 공헌이익을 누계합산 해 가면서

그것이 고정비와 같게 되는 점,

즉 손익분기점(BEP)을 구하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 7장 손익분기분석
  • 제 7 장 손 익 분 기 분 석반갑습니다. 발표를 맡게 된 경영학과 3학년 이승철입니다.저희조는 7장 손익분기분석에 대해 발표를 준비하였습니다.이번 장에서는 다소 복잡한 공식이 많이 나오고, 상당히 테크니컬한 측면을 다루기때문에아마 대다수의 분들이 처음 7장을 접하실 때, 내용이 쉽게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저희 조는 테크니컬한 문제를 푸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보다, 공식에 대한 로직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정형적 의사결정기법(자본투자안 평가법, 손익분기점분석, 경영과학기법)
  • 정형적 의사결정기법(자본투자안 평가법, 손익분기점분석, 경영과학기법)목차정형적 의사결정기법I. 자본투자안 평가법1. 회수기간법2. 평균수익률법II. 손익분기점 분석1. 손익분기점이란?2. 손익분기점 분석방법가. 기초 개념나. 손익분기점 분석을 위한 공식도출다. 손익분기 계산 실례3. 손익분석 기법의 유용성4. BEP 분석기법의 한계III. 경영과학기법1. 선형계획법2. 대기행렬기법* 참고문헌정형적 의사결정정형적 의사결정은 검증된

  • [손익분기점 분석] 손익분기점분석(BEP)의 개념(의의)과 산출, 유용성, 확장
  • 손익분기점분석의 전제3. 원가행태와 비용의 분해1) 변동비와 고정비의 분류2) 비용의 분배방법(1) 계정과목법(2) 비례공식법(3) 회귀분석법Ⅱ. 손익분기점의 산출1. 손익분기점의 기본원리2. 손익분기점의 매출량과 매출액1) 손익분기점 매출량2) 손익분기점 매출액3. 손익분기점률과 목표이익1) 손익분기점률2) 목표이익과 손익분기점Ⅲ. 손익분기점 분석의 유용성과 확장1. 손익분기점 분석의 유용성1) 안전여유율의 산정2) 경영의사결정의

  • [손익분기점 분석] 손익분기점분석(BEP)의 개념(의의)과 산출, 유용성, 확장
  • 손익분기점분석의 전제3. 원가행태와 비용의 분해1) 변동비와 고정비의 분류2) 비용의 분배방법(1) 계정과목법(2) 비례공식법(3) 회귀분석법Ⅱ. 손익분기점의 산출1. 손익분기점의 기본원리2. 손익분기점의 매출량과 매출액1) 손익분기점 매출량2) 손익분기점 매출액3. 손익분기점률과 목표이익1) 손익분기점률2) 목표이익과 손익분기점Ⅲ. 손익분기점 분석의 유용성과 확장1. 손익분기점 분석의 유용성1) 안전여유율의 산정2) 경영의사결정의

  • 손익분기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손 익 분 기 분 석목 차 손익분기 분석과 경영정보손익분기분석의 산출방법손익분기분석의 확장Ⅰ. 손익분기분석과 경영정보 *손익분기점의 정의 손익분기점(break-even-point:BEP)매출액=비용☞ 이익(또는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매출수준 손익분기점(break-even-point:BEP)손 실이 익손익분기점손익분기분석손익분기분석이란?손익분기점 분석은 비용을 변동비와 고정비로구분할 수 있다는 것을 기본전제로 함. 매출액,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