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의 효율적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Ⅰ장 서론
제Ⅰ절 연구 방법 및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인터넷의 마케팅 적 의미
1.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인터넷
2. 인터넷의 발전과 현황
3. 인터넷마케팅의 개념
제2절 인터넷 마케팅과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의 개념
2. 전자상거래의 유형
3.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과 목적
4. 전자상거래의 영향
5. 전자상거래의 지불

제3장 연구 및 분석
제1절 인터넷마케팅의 효율적 전략
1. 인터넷마케팅의 네가지 원칙
2. 인터넷마케팅의 전략 수립
제2절 전략차원 하(下)에서의 인터넷 광고
1. 인터넷 광고의 두 가지 형태
2. 인터넷 광고를 위한 효율적 전략
3. 인터넷 광고계획 작성
4. 인터넷 광고 유형
제3절. 전략 차원 하(下)에서의 판매촉진 및 고객 확보
1. 판매촉진 전략
2. 고객관리 전략
3. 비즈니스 유형별 마케팅 전략

제 4 장 결론
제Ⅰ절 요약 및 결론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
제3절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활용 방안
본문내용
본 논문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환경에 대응하여 나타난,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터넷과 인터넷마케팅의 효율과 효익을 인식하고, 특히 국내 패션기업의 마케팅을 위한 유용한 활용방안을 개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첫째, 국내 패션기업이 그 동안 수행해 온 인터넷마케팅 활동의 현황은 어떠한가?
둘째, 국내 패션기업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제공하는 내용은 무 엇이며, 그 효과는 어떠한가?
셋째, 전자상거래의 도입과 활용 실태는 어떠하며, 그 성과는 기대에 비 해 어떠한가?
넷째, 문제점 및 향후 계획은 어떠한가? 등을 분석하고,
국내 패션기업의 바람직한 인터넷마케팅 활용 방안을 정리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좋네요좋네요좋네요좋네요좋네요
  • dahi0***
    (2009.12.09 20:56:01)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전략,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입소문 마케팅, 시작페이지와 즐겨찾기 설정 기능, 타겟 마케팅, 웹로그 분석 마케팅, 검색엔진 프로모션, 회원가입 이벤트, 배너 및 링크 제공, 콘텐츠 유료화, 유료 회원제, 이메일 마케팅, 구매 이력에 따른 차별화 등이 있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 [대형 할인점] 국내 대형 할인점의 현황과 특징 및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점
  • 마케팅 전략3) 외곽 입지3. 공통의 문제점1) 유통 전문 인력 부족2) 유통사업 추진을 위한 물적기반 취약4. 해결방안 1) PB상품의 강화2) 편의 시설 확충3) 인터넷 사업으로의 확장4) 해외시장 개척5) 좋은 입지 선점6) 효율적인 시스템 적극 도입Ⅸ. 국내외 할인점의 마켓팅 성공사례1. 성공사례 12. 성공사례 23. 성공사례 34. 성공사례 45. 성공사례 56. 성공사례 6Ⅹ. 향후 할인점의 개선방향1. 점포 운영기법의 혁신2. 인력 활용과 상품 구색3. 작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마케팅 전략 (1)내수시장 전략 1)가격 차별 전략2)영업망 확대 전략(2)해외시장 전략1)생산법인 설립2) 적극적인 전시 박람회 참여3)적극적인 판로 모색3.4 시대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 개발 1)주5일제 실시로 인한 여가활동 증대.2) 방송과 통신의 만남, TPS시대. 3)친환경주의, 환경 경영 페러다임3.5. 회사에 헌신하게 하는 인사제도1)직원에 대한 관념2)인사원칙3)인사방침4. 이레전자의 향후 대응 방안 제안 4.1. 경쟁사 및 타사 제품 비교 분석 1)디

  • [경영시스템][산림 경영][학교 경영][기업 경영][국민건강보험공단][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 산림 경영시스템, 학교 경영시스템, 기업 경영시스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영시스템, 금융기관 경영시스템
  • 활용을 위한 과제지식경영의 구성요소는 사람, 문화, 제도와 조직, 그리고 시스템으로 되어있다. 이러한 구성요소가 적절하게 결합하여 효율적으로 운용될 때 지식경영은 보다 큰 성과를 가져 올 수 있다. 이러한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하여 타 산업에 비해 보수적이면서 위계문화가 강하게 뿌리 박혀 있는 국내 금융기관의 지식경영을 활성화를 위해서 사전에 해결하여야 할 과제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지식비전에 의거한 전략수립과거의 국내 금

  • [e비즈니스] [마케팅]사례조사_삼성몰 eCRM 구축전략 분석(A+리포트)
  • /판단 가능 예측/판단분석업무 개선서비스 중심고객 중심으로의 업무 프로세스로의 변화고객의 반응에 근거한 서비스 생산고객 중심Try추측 및 직관에 근거한 무수한 Try 지양통찰력을 통한 확실한 ActionAction인식/구조의 전환향후 과제4. 삼성몰 분석 eCRM 구축 효과보다 질 높은 데이터의 획득 및 유지새로운 비즈니스 측정치(Metrics)의 개발다양한 마케팅 채널과의 연계시스템 개발 및 운영분석시스템 활용 활성화를 통한 분석전문인력 양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