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의이해] 전세계 외환시장과 외환 선물시장 거래 규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세계 외환 선물시장 거래 규모
1.개념
1)장내시장
2)런던외환시장 LIFFE
3)뉴욕외환시장 IMM CBOT CME
4)도쿄외환시장
유럽대륙의 외환시장
1) 프랑크프루트 시장
2) 쮜리히 시장
3) 싱가포르 외환시장 현황
중국외환시장
2. 우리 나라의 외환시장
Forex 란 무엇인가?
외환시장에서 거래되는 것
외환시장의 종류
역외금융시장
- 본문내용
-
뉴욕 외환시장
뉴욕외환시장은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이었던 관계로 외환거래의 필요성이 없어 늦게 창립되었다. 1958년이래 서유럽제국의 통화가 교환성을 회복하여 국제거래에 이들 통화가 사용되면서 발달하기 시작하였다. 1995년 4월 현재 뉴욕외환시장의 일중평균거래금액은 약 2,444억달러에 이르고 있다.
미국에서는 은행이 외환거래를 취급하기 위하여 따로 공인을 받을 필요없이 자유롭게 외환거래를 할 수 있는데 약 200개의 미국은행과 같은 숫자의 외국은행 지점이 참가하고 있다. 중앙은행인 Federal Reserve Bank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를 대행하여 그 지시에 따라 시장에 참가한다. 뉴욕외환시장에서의 거래는 세 가지로 대별할 수 있으며 ①대고객거래, ②은행간거래, ③뉴욕 주요은행의 국제외환시장과의 거래이다. 이들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다.
대고객거래는 국제거래가 미달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지는 않지만 거래상대국의 국제무역에서의 비중, 특정통화의 시세와 거래관습에 따라서 외국통화 예컨대 독일 마르크, 파운드, 캐나다 달러 또는 일본 엔으로 국제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어 이러한 통화들의 매매금액이 크다.
은행간거래는 은행들이 직접거래를 하거나 브로커를 통하여 거래한다. 외환 브로커는 9개사가 있다. 영업을 활발히 하는 브로커는 150여개 은행과 직접 전화로 연결을 하고 있다. 브로커들은 여러 외국통화를 취급하고 있지만 가장 많은 것은 독일 마르크, 스위스 프랑, 캐나다 달러이다.
뉴욕의 큰 은행과 국제외환시장과의 거래는 뉴욕외환시장에서의 외환수급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하여 이용된다. 이러한 거래는 외국의 상업은행뿐만 아니라 외국의 중앙은행과도 하고 있다. 뉴욕외환시장은 국제외환시장 특히 런던외환시장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뉴욕외환시장은 스털링 파운드를 주로 런던외환시장에서 매입하고, 런던외환시장은 미달러와 캐나다 달러를 뉴욕시장에서 매입하고 있다. 뉴욕외환시장은 유럽시장과의 시차관계상 오전거래는 활발하나 오후거래는 한산하다. 외국과의 U$현물환거래는 뉴욕의 은행내의 nostro a/c에서 이체된다. 세계의 미달러화거래는 뉴욕의 컴퓨터화 된 Clearing House Interbank Payments System을 통해서 결제된다.
앵글로아메리칸방식
QJOQJO 런전과 뉴욕의 외환시장에서는 외환거래가 외국환은행과 브로커 간의 사설전화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방식을 가리킨다.
http://cafe.naver.com/fxtrading/20477
<- 뉴욕외환11월 3일 현황
[추석 연휴 동안 NDF 1175원 거래, 국제유가 하락, 뉴욕증시 약세, 국내증시는 조정 양상, 원/달러 환율 1170~1180 원 주거래 전망]
자료평가
- 외국의 외환시장의 경우는 네이버검색 블로그에 그대로 적혀있는거랑 글자하나 안틀리고 갇은데...
왜구매했는지...제가 바보네요 - adsl***
(2011.09.18 23:07: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