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이해] 이건희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택동기

서론

이건희 회장

본론

생각의 리더십

인재를 중요시하는 리더십

경청의리더십

적용점


본문내용
잘 알다시피 삼성은 1938년 조그만 무역상으로 출발한 기업이다. 창업주인 이병철 회장은 50년 동안 그 조그만 무역회사를 국내 제일의 기업군으로 성장시켰다. 선대 회장의 유업을 이어받은 이건희 회장은 국제화 시대를 맞이해서 삼성의 세계화를 부르짖으며 강력한 리더십과 카리스마로 삼성을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본론

생각의 리더십

정보에 대한 갈구와 함께 이건희 회장의 사고를 깊게 해주는 것은 그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생각의 철학'이다. 이건희 회장은 ‘경영이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라고 말하며, 경영이든 일상사든 문제가 생기면 최소한 다섯 번 정도는 ‘왜?’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 원인을 분석한 후 대화로 풀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만큼 모든 문제를 다각적으로 생각해봐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이를 ‘입체적 사고’라 이름 붙였으며, 빠르게 변하는 21세기 생존의 키워드가 될 것이라 했다. 그는 앞에서 수신 편에서도 기술했었던 유년시절부터의 영화 감상을 예로 들어 '입체적 사고'를 설명했다

『영화를 감상할 때, 대개 주인공에 치중해서 보게 된다. 주인공의 처지에 흠뻑 빠지다 보면 자기가 그 사람인 양 착각하기도 하고, 그의 애환에 따라 울고 웃는다. 그런데 스스로를 조연이라 생각하면서 영화를 보면 아주 색다른 느낌을 받는다. 나아가 주연, 조연뿐 아니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좋습니다~^^
  • 34793***
    (2021.06.09 18:53:2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소요기간 평균 7일결 론ANYCALL국제경영전략  글로벌 기업 활동을 지원하라 !! 8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 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하여 명실공히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 있다. 시장이 있는곳에서 직접 생산하고 판매 함으로서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원칙아래 현지사회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탐구로 체계적인 해외진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 [디자인경영] 애플의 사례를 통해 보는 `디자인 경영`
  • 이해와 강력한 의지가 애플을 오늘날 ‘디자인 경영’의 선두주자로 만든 것이다.2. 애플의 SWOT 분석⦁ Strength① 뛰어난 산업 디자인 능력② CEO Steve Jobs 의 리더십③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 구조④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공동개발⑤ 기술적 우위⑥ Apple Culture⦁ Weakness① 유통 판매 체계② 기술 개발에 소홀해질 가능성③ Steve Jobs의 부재 혹은 경영철학쇠퇴 시에 따른 위험도⦁ Opportunity① PC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시장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이건희 외수서원 2001, p2463. 전문가형 리더십 : 지식을 중시한다.이 스타일을 가진 경영자들은 최고경영자의 가장 중요한 책임이 경쟁우위의 원천이 될 전문 영역을 선정하여 확대시키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이들은 신기술 연구, 경쟁 제품의 분석, 엔지니어와 고객과의 만남 등,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개발하기 위한 활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그들은 전문 능력을 획득하고 공유하는 사람들은 보상하는 승진 및

  • [조직행동론] 리더십
  • 리더십의 변화를 불러오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변화된 리더십의 형태는 어떤 것인가가 궁금해진다.새로운 리더십의 형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리더십을 아직 버려서는 안된다. 기존의 리더십을 학자들은 한마디로 표현해서 거래적 리더십이라고 정리한다. 거래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현장이 시장이며 거래의 명수는 시장판의 능숙한 상인이다. 리더가 마치 시장판의 능숙한 상인처럼 아랫사람을 부리는데 거래를 한다는 것이다. 즉

  • [조직행동론] 삼성의 조직문화 &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 리더십은 Y.S.C.A 로 압축된다. 각 이니셜은 젊음 (Young), 신속(Speed), 창의력(Creativity), 적응력(Adaptabilty)을 의미한다.이는 국내 기업들이 과거 1등 회사를 뒤쫓아 일정 수익에 만족하는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에서 벗어나 트렌드를 주도할 혁신적 제품을 발굴해내야만 하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새로운 리더 역시 이에 걸맞은 신(新)자질을 필요로 한다는 의미다③ 이건희의 리더십이건희 약력◈1942년삼성그룹창업자이병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