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국내외 항공사의 인터넷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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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제 1 장 개 요
제 1 절 마케팅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 - 인터넷 마케팅
제 2 절 연구의 대상 및 목적
제 2 장 연구 방법 및 주안점
제 1 절 연구 방법 및 자료 수집 channel
제 2 절 연구 방법론 - 비교/분석 frame
제 3 절 연구 주안점

II. 본 론
제 1 장 환경 분석
제 1 절 세계 항공산업 동향
제 2 절 세계 항공산업의 지각 변동
제 3 절 국내 항공산업 현황
제 4 절 소비자 분석
제 5 절 경쟁 분석 - 대한항공
제 6 절 자사 분석 - 아시아나항공
제 7 절 아시아나항공의 SWOT 분석
제 2 장 인터넷 마케팅 추진 요인 및 내용
제 1 절 인터넷 마케팅 추진 요인
제 2 절 인터넷 마케팅 내용
제 3 장 인터넷 마케팅 성과 분석
제 1 절 아시아나 항공 자체 평가
제 2 절 고객 만족도 평가
제 4 장 사이트 분석 및 평가
제 1 절 아시아나 항공 사이트 분석
제 2 절 대한항공 사이트 분석
제 3 절 노스웨스트항공 사이트 분석
제 4 절 싱가포르 항공 사이트 분석
제 5 절 4사 사이트 비교 분석
제 5 장 발전 방안
제 1 절 대안 수립
제 2 절 고객관리 구축 및 관리

III. 결 론
제 1 장 요 약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상호 충족시켜주는 교환이 일어나도록 아이디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개발, 가격결정, 판매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마케팅의 제반활동이 인터넷이라는 가상 공간을 기반으로 일어날 때 이것을 인터넷 마케팅으로 정의할 수 있다.
즉, 컴퓨터들로 연결된 가상 공간에서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정보를 교환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업의 마케팅 관련 활동 전체를 인터넷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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