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학] 다문화 수업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단 원
주 제
수업 목표
준비물
도입
전개
정리
- 본문내용
-
☞문제제기와 수업주제 전달
T: 자 여러분, 이 사진을 보세요.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아는 사
람은 발표해보세요.
T: (맞아요.) 이 사람은 마틴루터킹
이에요. 인종 차별을 극복하기 위
해 헌신했던 사람이죠.
옛날에 백인들이 단지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흑인들을
차별했었다는 것, 알고 있죠?
그들은 흑인들은 아프리카에 살
던 미개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해
서 그들을 무시하고, 차별했어요.
이런 생각은 매우 잘못된 생각이
라는 것을 여러분은 알고 있을
거예요.
그런데 우리도 잘 깨닫고 있지
못하지만, 평소에 우리들도 인종에 대한 어떠한 편견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도 평소에 사람의 피부색을
보면서 저 사람은 백인, 또는 흑
인, 아니면 황인종라고 생각하죠?
이번 시간은 이런 피부색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는 시간을 가질 거
예요. 자, 수업목표를 다 같이 읽
어 보도록 해요.
S: 잘 모르겠어요,
혹은
마틴루터킹이요.
S: 아동은 교사와 함께 학습목표를
읽는다.
5
※인종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헌신했던 사람
(마틴루터킹)의 사진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