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본 교육 과정의 목적
2. 연간 계획서
3. 대단원 차시
4. 세부 지도안
5. 평가
- 본문내용
-
단원
지구촌 사람들
학습주제
손도장과 발도장으로 다양성과 동질성 인식
관련덕목
다양성과 동질성
활용시기
1/2차시
학습모형
손도장 발도장을 이용해서 모둠 과제 제작
학습목표
1. 다양화 되어가는 현재 우리의 모습을 이해한다.
2. 모습은 다르지만 서로 같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다.
단계
학습 과정
교수-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인식
다양한 인종의 손이나 발이 찍힌 사진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손과 친구의 손을 비교하도록 한다.
손과 발이 찍힌 사진 자료를 보면서 다양성을 익히고자신의 손과 친구의 손을 비교하면서 실제적으로 확인한다.
10분
손과 발이찍힌 사진 제시.
모둠과제제시
교사는 모둠별로 아이를 나누고 기존의 손이나 발로 만든 작품을 제시한 후 모둠원끼리 작품 구상하게 한 후 작품 제작을 지시한다.
기존의 만들어진 작품을 감상하고 모둠원끼리 작품 제작을 위한 토의를 하도록 한다.
손과 발로 만든 기존의 작품 제시
전개
과제제작
교사는 자칫 산만해질 수 있는 과제이기 때문에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힐 수 있는 음악을 제시한다. 그리고 모둠별로 돌아다니면서 모둠원 전원이 참여하도록 격려한다.
모둠원끼리 토의한 작품을 토대로 과제를 제작한다. 손이나 발 모두를 사용해도 좋다. 그리고 모둠원들은 모둠원 전원이 참여하도록 비난보다는 격려를 하도록 한다. 그리고 작품 제작과정에서 몰랐던 사실 예를 들어 옆 친구의 ‘손이 크다’든지 ‘손이 하얗다’ 와 같은 정보를 공유한다.
20분
교사는 산만해질 수 있는 수업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차분히 제작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