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칭따오 맥주(청도맥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는 왜 칭따오 맥주를 선택하였는가?
2 중국과 칭따오 맥주
3 청도맥주의 경영현황
4 청도맥주의 경영전략
5 위기의 순간
6 전망과 결론
- 본문내용
-
중국 맥주의 산업
전국적으로 약 1600여 개의 맥주 브랜드 존재
국내 기업 중
칭따오(靑島), 옌징(燕京), 화룬(華潤)이 3强
외자에 의한 M&A와 내자 유치가 활발
중국 기업 중 브랜드 순위 11위 (2005년)
근로자 수 2만 6천여 명 (2007년)
생산량 연간 450만kL, 중국 내 생산 점유율 1위 (19%)
세계 맥주 생산 점유율 3.1%, 아시아 1위
매년 10%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
2010년 세계 3대 맥주기업 진입 목표
칭따오 맥주의 경영현황
그 동안 중국의 맥주산업은
지방분권화 및 독점 유통구조로 인해
지역 군소업체들이 해당 지역을 독점하는 형태였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칭따오, 옌징, 화룬 등 상위 업체들이
각 지역 맥주업체들을 계열사로 인수하면서
맥주 산업의 전국적 규모의 대형화 진행
2000년 이후 매년 평균 10% 이상의 판매량 증가율!
2006년 45억4천만L 판매! (355ml기준 128억 병)
M&A 전략
경영위기에 처한 중국 맥주기업과
중국시장에서 실패한 외자기업 인수
지역적인 기업에서 전국적 대형 그룹으로!
(중국 전역 17개 성(시)에 맥주공장 48개, 맥아공장 3개, 2003년)
산둥을 중심으로,
北으로 헤이룽장, 東으로 상하이,
西로 산시에 이르는 생산구도 형성
M&A한 기업에 자사의 브랜드, 기술, 관리 매커니즘 및
선진적 마케팅, 기업문화 전수
그러나 한편으로 이러한 M&A는 경영상의 위기를 초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파리바게트 커피음료를 이용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인력개발과활용_기업에서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정하는 직무평가의 목적과 평가요소 및 방법을 기술하고, 직무평가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