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기획론] 과거 역사와 현대 문화가 공존하는 관광상품 -백제역사관광지 공주와 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상품 기획의 동기
Ⅱ. 본론
1. 관광 사업 현황
1) 공주와 부여의 관광사업 현황
2) 경주와 공주,부여의 관광사업 현황 비교
2. 현재의 관광 상품 개선 및 개발
1) 관광 상품 개발
2) 공주와 부여의 SWOT 분석
3) 공주와 부여의 STP 분석
4) 해당 지역 관공서의 입장
Ⅲ. 결론
마무리 및 답사, 인터뷰 사진
본문내용
서동요 세트장

반영구적 건설
현재는 드라마 상영
때 보다 관광객 감소
일본 인기리 방영

백제문화재현단지



100만평 규모로 추진
2010년 완공 예정
백제역사문화관
체류관광
백제문화전도

(6) 공주•부여 관광사업의 강점, 문제점과 문제점의 개선 방안


강점



박물관
교통
고도 보존 특별법
상대적으로
미개발지역이 많음
고도 이미지 보존을
위한 관공서의 노력


개선 방안

관광기반시설 조성
교통 개선
버스노선의 정비
시내버스
일일 자유이용권


경주에 비해
뒤떨어지는 역사상품
전쟁에 의해 소실된
문화재
왕궁터 미발견
복원사업의 역효과 우려
관광기반시설 미약
교통 불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문화 쉼터의 역할로 우리 시대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창조적인 기반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핵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한국과 세계가 시공을 뛰어넘어 공존할 수 있는 작품 수집: 한국 고유의 미가 현대에까지 살아 숨쉬는 전통미술품과 현재 한국의 시각예술 수준을 유감없이 보여 주는 현대미술품 또한 세계미술의 흐름을 드러내며 그 안에 시대적인 가치를 보유한 현대미술품을 수집하고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소장품: 과거

  •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문화산업의 육성방안
  • 문화가 중시되는 사회로 전환된다. 이미 선진 각국은 문화적 부가가치가 높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토대로 문화상품을 개발해서 세계적으로 막대한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다. 이제 문화상품에는 산업기술로 대량생산되는 상품인 디자인, 음반, 영화 등에서부터 지역의 축제, 전통음식, 문화관광 등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흔히 문화예술을 소비적이며 사치적인 것으로만 여기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과거 서구 도시들의 경우, 제조

  • [호텔관광] 문화관광 정책 사례연구
  • 문화 예술 등의 사회전반에관한 폭 넓은 식견과 상호이해의 바탕을 구축하는데 매우 유용한 수단이다. 따라서 문화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관광의 본질로써 그리고 관광활동 그 자체가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이루는 요소로써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현대사회에서 관광의 한 유형으로 분류되는 문화관광은 그 뜻이 매우 다양하다. 사전적 의미로서 문화관광은 유적 유물 전통공예 예술등이 보존 되거나 스며있는 지역 또는 사람의 풍요로 왔던 과거에 초

  • 사회과학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
  • 문화 프로세스에 끼치는 영향▶ 인력의 이동1) 외국인 노동자의 증가원인과 현재수치2) 외국인 노동자의 다민족 다문화 형성 모습3) 동남아시아 노동력이 한국으로 유입되는 이유- 동남아시아의 상대적으로 열악한 경제상황- 제도적인 부분의 지원4) 외국인 노동자의 문제점과 해결책5) 외국인 강사 증가와 문제점▶ 한류의 영향1) 한류의 발생원인- 문화컨텐츠의 이동과 수출2) 관광객의 증가▶ 외국 유학생 증가1) 외국 유학생의 현재 모습과

  • 세계 관광환경의 변화와 우리나라의 관광정책과 문제점
  • 역사문화투어는 한계성을 내포하고 있다. 프랑스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12클럽제를 운영,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주요 상품테마로는 국제회의(비즈니스), 청소년관광, 골프, 온천, 도시관광, 나체주의, 고성박물관, 성지순례, 와인투어, 해안관광, 오지탐방 등이고, 1클럽당 20~25명의 위원을 위촉해 해당 분야의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관광상품 개발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여기에 매년 관광객수, 관광지출, 1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