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기획론] 무궁화마을 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서론
관광상품의 개요 입지 소개 및 이유


PART 2
본론①
무궁화마을의 소개
무궁화마을의 구성
특별 기획안


PART 3
본론②
시장 매력도 STP Marketing Mix


PART 4
결론 발전 가능성
본문내용
무궁화마을 소개

두번째 꽃잎 “무궁화 체험관”
세번째 꽃잎 “무궁화 한방관”

무궁화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상품이 마련되어 있는 곳
무궁화의 신체적 효능을 바탕으로 보편적인 한방효과와 처방을 상품화
무궁화 체험관 목적
무궁화 한방관 목적
국화로서 딱딱한 이미지가 무궁화를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친근한 꽃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무궁화의 식물 약의학적 가치에 따라 효용성 강조.
소비자의 구매욕구 촉진, 국화로서의 위상을 높임
세부 구성
무궁화 풀장, 무궁화호 기차, 무궁화 과자점, 무궁화그림관, 나만의 무궁화나무 심기, 무궁화술 만들기
한방처방관 : 동의보감, 본초강목에 따라 처방을 내림
식품처방관 : 꽃잎, 종자, 줄기를 이용한 상품 판매
상품관 : 무궁화 티백 등의 상품 판매
무궁화마을 소개
네번째 꽃잎 “무궁화 피부미용관”
다섯번째 꽃잎 “무궁화 박물기념관”

허브의 일종인 무궁화의 탁월한 미용효과를 이용하여 무궁화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상품의 전시와 방문기
피부에 좋은 무궁화상품을 만들고, 피부케어를 제공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
무궁화 피부미용관 목적
무궁화 박물기념관 목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피피티가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 lisaso***
    (2021.05.22 14:40:55)
회원 추천자료
  • [해양관광론] 가족 및 단체 해양관광의 현황과 사례
  • 관광에 대한 잠재수요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에게 무한한 잠재적 기회를 시사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대의 선박건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등 크루즈 관광을 위한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양관광자원의 개발이 미흡한 실정이다. 항만 및 전용터미널 등 기반시설의 확충과 관련법제도의 정비, 카지노와 같은 연계 관광 상품의 개발을 통하여 해양자원을 관광 상품화 할 필요가 있다.최근 대다수 기업

  • [여행사경영론] 한방관광 상품 및 활성화 방안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 관광산업은 전 세계 GNP의 12%를 차지하고 있는 산업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산업 중에 하나이다. 과거 시설위주의 관광산업이 생활수준의 향상과 관광욕구의 변화에 따라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관광상품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특히 미래형 관광산업에 있어서는 자연자원 및 환경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지속 가능한 관광개발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생태관광(Eco-Tourism), 녹색관광(Green-Tourism), 문화관광(Culture-Tourism)등 체험관광이 유망분야

  • [관광상품기획론] 시베리아 횡단 열차
  • 관광자원을 개발 시 많은 젊은이들에게 민족관과 국가관등의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이고 비용이 저렴한 것도 큰 장점이다.그리고 시베리아나 만주 평원, 몽고, 중국 및 중앙아시아 지역은 실로 광활한 지역이며 그만큼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이다. 비교적 개발되지 않은 지역과 자원이 많다. 몽고 유목민의 생활체험이나 광활한 평원에서 승마나 골프를 즐기거나 야생동물의 사냥 등 레저스포츠를 관광 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다면 이 지

  • [관광상품기획론] 한방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한방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 관광 분야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대부분 재미나 새로운 문화 체험이 주가 되었던 관광 상품에서 더 나아가 관광객의 건강을 생각하고 돌볼 수 있는 건강진단, 성형 등의 목적을 가진 보건 관광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다. 이러한 건강이 21세기의 화두가 되면서 건강과 관광이 결합된 형태의 보건관광(Health Tourism)이 새로운 분야로 등장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미 미국, 일본, 프랑스, 이스라엘, 쿠바, 태국, 필리핀, 중국 등지에서는 부가가치가 높

  • [관광상품 개발] 프랑스 여행
  • 마을에 집중하게 되었고 단순히 그라스라는 마을만 집중 할 것이 아니라 주변에 유명 남프랑스의 관광지인 칸, 니스 그리고 주변에 있는 작은 도시국가인 모나코를 연계한 관광코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표적 집단의 구성이 여대생과 골든 미스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안전성과 실용성이 중요시 되었다. 그래서 단순하게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의 소도시투어보다는 그 중에서도 ‘향기 - 꽃 - 향수’라고 특화된 이미지와 상품이 있는 그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