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기획론] 해외축제여행상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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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상품개발
도입과정
1. 상품개발모형
2. 축제여행상품의
동기

Ⅱ.
아이디어
채택과정
1. 시장기회의
탐색
2. 해외축제
여행상품
시장분석
3. 기존
해외축제
여행상품
분석
4. 축제상품
선정


Ⅲ.
상품개발과정
1. 베네치아
카니발
소개
2. 내국민
이탈리아
방문실태
3. 세부상품구성


Ⅳ.
마케팅
전략
1. SWOT
2. STP
3. 4P
본문내용
상 품 명
LH] 가면의 유혹! ☆☆☆ 이탈리아 일주 10일
여행지역
로마 ? 나폴리 ? 피렌체 - 베네치아
여행기간 : 8박 10일
여행기간
( 2007년 2월 11일 ~20일 )
상품가격
1,499,000 (성인기준)
※ 2인1실 기준요금
? 왕복항공권(LH) 및 Mileage 적립 가능
? 엄선한 호스텔 8박 및 조식
? 이탈리아 패스 3일권
포함내역
? 페스티벌 곤돌라 투어 & 디너 파티
? 1억원 여행자보험
? 국제학생증
? 안전복대
? 항공 TAX (약 232,300원)
불포함내역
? 구간 및 야간열차 예약비
? 현지 입장료, 관광비용 등 개인경비
관광상품기획론

3. 세부상품구성
| 1일
일정
14:35
인천공항 출발
18:25
프랑크푸르트 도착 후 환승
▶ 일정 후 숙소에서 휴식
23:20
로마 도착
▶ 숙소 : 로마 “Hostel Montestella”
1. SWOT
약점(Weaken)
강점(Strength)
- 유럽 겨울 축제여행상품 전무
- 적은 도시 방문
- 호스텔 팩의 저렴한 여행상품
- 삿포로 축제 상품과의 경쟁가능성
- 가면 무도회 참가
- 호스텔의 고급스럽지 않은 이미지
SO
WO
- FIT, SIT, 참여관광 욕구를
- 보는 관광 탈피로 참여관광
충족으로 유인력 강화
수요 유인
- 해외축제 노출 증가
기회
- 독특한 해외축제의 선도적인
- 삿포로 축제와의 차별화 된
- 해외여행 증가
(Opportunity)
상품으로 관광객들에게 접근
참여성과 독특함으로 접근
- FIT, SIT, 참여관광 중시
- 단기여행자에게 저렴한 상품
- 상세한 상품 설명으로
제공
해외여행 수요 흡수
ST
WO
- 숙박에서의 가격할인 폭으로
- 상품의 이미지 제고로 타
- 낮은 인지도
상품가격 변동폭 억제
상품과의 동등성 강조
위협
- 낯선 축제에 대한 두려움
- 이동은 함께하여 관광객의
- 사전 예약으로 가격 변동성
(Threat)
- 상품가격 변동 가능성
불안감 해소
위협에서 벗어나며 저렴한
- 타 여행사의 이탈리아 상품
- 축제의 낮은 인지도를
가격으로 경쟁력 강화
이탈리아의 이미지로 극복
관광상품기획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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