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SCM도입 적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RM’의 정의
‘e-CRM’ 이란?
사례-1(e-CRM): 옥션
사례-2: SK Telecom

‘SCM’의 정의
사례-1: 해태제과
사례-2: 스타벅스

본문내용
옥션의 고객관리 마케팅전략


▲고객 행태 분석을 통해 고객 세분화·목표 고객 선정 →고객 가입 성향을 분석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고객 신용도에 따라 서비스를 차별화
▲고객별 마케팅 수단 제공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결제 방식의 차별화 및 마케팅의 차별화
▲다차원 분석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신속한 의사 결정 지원→고객의 관심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 제공→고객의 제품 구매
▲고객 행위 데이터의 데이터 베이스화를 통해 경매 비즈니스 모델 도출→옥션 콜 센터와 고객 문의 데이터를 이용, 분석을 통해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
▲e-CRM 기반 요소를 마련한 후 개인화 one-to-one서비스 실현
→일대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확보를 통한 기업의 이익 증대 실현


4PS에서 살펴본 옥션의 고객관계 마케팅


Product ( 생 산 )

고객 관심분야의 경매 물품을 제휴 된
off-line상의 기업들에게 제안



Price ( 가 격 )

제품의 가격은 고객들이 결정
저가가격정책
포인트 제도



Place ( 유 통 )

기존off-line상의 제조업체 유통망사용
one-to-one 서비스를 실현


Promotion ( 광 고 )

추천 제도를 신규 고객 유치에 적용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
직접 판매를 유도
이벤트를 제시



*국내 이동통신분야의 선두주자

상품 구성,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벤 트 등 마케팅 면에서 발 빠른 대응으로 선두 입지를 굳혀왔고 이러한 마케팅 전략 구현에 는 CRM(고객관계관리)이 주요 기반이 됐다.


S&OP (Sales & Operations System)

로질리티사의 패키지가 도입됐고 국내 SCM전문업체인 인텔릭이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을 맡았다. 해태제과의 SCM이 주목 받는 이유는 소비재 산업 기업 중 계획부문을 대대적으로 구축한 사례가 드문데다 실제 현업에 적용해 1년 동안 구축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점에서다.

참고문헌
참고-
● http://www.crm.co.kr/
● http://scm.korcham.net/
=SCM 대한상공회의소.
●옥션 http://www.auction.co.kr/
●SK Telecom http://www.sktelecom.com/
●해태제과 http://www.ht.co.kr/
●스타벅스 http://www.istarbucks.co.kr/
●도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기법 ERPSCMCRMEVAKMS개론
  • 도입효과>금융-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 위험관리, 수익성 관리의 과학화통신-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예측 및 해결(SK 텔레콤의 TTL 등)유통-할인점과 백화점간의 역할 분담광고비 절감과 신상품행사 프로모션의 적중률 증가닷컴-e-CRM으로 실시간 고객관리 1:1 마케팅을 통한 특화된 서비스 제공가전, 자동차-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 귀족 마케팅 실시모바일 세일즈 구현 (태평양생명)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한다CRM

  • 전사적 자원관리 ERPEnterpriseResourcePlanning의 이해
  •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ERP 개념은 최근 들어 전사차원을 넘어 전사와 유통 그리고 소비단계까지 자원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 관리)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등으로 전사자원관리개념은 확장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3. ERP의 특징이렇게 조직의 생산부문의 자원관리측면에서 시작된 전사차원의 자원관리의 거듭된 진화는 생산 공급 소비단계의 전 단계에 걸쳐 프로세스 전반이 관리되고 있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도입을 적극추진하면서 고객관계관리(CRM), 공급체인관리(SCM),활동기준 원가회계관리(ABC) 등 전문솔루션 공급업체들이 잇따라 등장하며 확장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고있다.확장 ERP솔루션이란 ERP시스템에 고객관계관리, 공급체인관리, 활동기준 원가회계관리, 전략적 기업관리(SEM) 등의 기능을 연계해 기업 내부 업무프로세스뿐만 아니라 고객, 협력업체 등 의부 업무 프로세스까지 통합 정보시스템으로 처리해 주도록 제공되

  • [경영학 MIS] 베네통 의류를 추적하는 RFID 칩 사례연구
  • 도입이 확대될 전망이며, 기타 도서관리라든지, 기간시설 관리 분야 등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 민간부문에서는 SCM 영역을 둘러싸고, 일반 제조 및 소비재 제조, 유통분야 등에서 재고/창고/운송비용 절감 및 판매 기회 확대를 위해 RFID 적용이 활발히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산관리 부문에서는 고가/기밀 자산관리라든지, 의료/저장시설 장애관리 분야에 응용이 확대되는 한편 보안/통제 분야에서 활용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1) SCM 분

  • [경영전략]ERP 전략적 분석과 효과
  • 목 차 1.ERP 정의2.ERP 역사(등장배경)3.ERP 도입의 필요성 4.ERP 도입요령5.ERP도입 선정기준6.ERP 구축 4단계7.ERP 도입효과와 특징8.ERP 성공 10계명9.ERP 도입시 문제점 및 실패 요인별 분석10.확장 ERP (SCM, SEM, CRM 등)11.ERP 컨설팅 사례12.ERP 도입에 관하여1. ERP 정의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어로서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불리 운다. 말 그대로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지고있는 기업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