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와 iPods의 경쟁이 전개되어 온 과정을 조사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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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Iriver와 iPods의 경쟁이 전개되어 온 과정을 조사보라
목차
Ⅰ. 레인콤의 아이리버
1. 아이리버 전개 과정
2. 아이리버 제품 소개
3.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

Ⅱ. 애플의 아이팟
1. 애플의 아이팟 전개 과정
2. 감성 마케팅
3. 블로그 마케팅
4. 타겟 마케팅
5. 체험 마케팅
6. 스타 마케팅
7. 명품 마케팅
8. iPod의 SWOT 분석
본문내용
Ⅰ. 레인콤의 아이리버

1. 아이리버 전개 과정

디지털 혁명의 격변기에서 기존의 브랜드 파워가 그 힘을 이어받기 어렵고, 또한 절대 강자도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개성이 부각되고 기호가 다양화 되어가는 디지털 세대에서 대중이란 말의 의미는 점점 퇴색되고 개인이 부각됩니다. 따라서, 최강의 브랜드라는 것보다는 어떤 성격을 갖는 브랜드인지가 성공과 직결이 됩니다. 특히, 인터넷이란 매체를 통해 공간의 제약이 없어졌고, 실시간으로 정보가 공유되는 인터넷 문화에서 대중지향의 광고나 홍보보다 소위 개인간의 입 소문이 더욱 큰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iRiver가 Firmware Upgrade(펌웨어업그레이드)라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게 된 것도 이처럼 대중지향 보다는 고객 개개인과의 interactive(쌍방향 대화)를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기호를 최대한 수용해 주는 즉, 살아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취지였으며 이제는 이것이 하나의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아이리버는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 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 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아이리버 브랜드를 위한 기본 철학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온정적이고 인간성이 부여된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아이리버는 고객 개개인과의 대화를 꾸준히 지속할 것이며, 고객의 소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회사가 아닌 고객이 만드는 제품 그리고 회사 그리고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최고 수준의 기술력에 세계수준의 디자인을 접목하여 말로만의 고객 감동이 아닌 디지털과 인터넷 시대에 부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고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2. 아이리버 제품 소개

iMP 시리즈는 CD 타입 MP3플레이어 시리즈로, MP3 CDP의 표준을 만들어가는 제품입니다. iMP 시리즈는 MP3 CDP시장에서의 표준을 제시한 제품으로 출시 후 모든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MP3 CDP에 표준을 제시한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아이리버 iMP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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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3.22 02:2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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