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카이거 장예모 문화대혁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첸카이거 장예모 문화대혁명
- 목차
-
1. 첸카이거(陳기歌1952.8.12~)
2. 장예모(張藝謨, 1950~)
3. 제5세대 감독의 선봉장인 첸 카이거
4. 첸카이거 장예모 문화대혁명 논평
5. 장예모, 첸카이거, 5세대
- 본문내용
-
1. 첸카이거(陳기歌1952.8.12~)
출생 : 1952년 8월 12일 (중국)
학력 : 베이징영화학교 연출
데뷔 : 1984년 영화 '황토지'
수상 : 2002년 제50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감독상
영화감독인 아버지와 시나리오 작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1966년 베이징 4중학교 1학년을 마치자 문화대혁명이 일어나 홍위병이 되었다. 윈난성으로 가서 벌목과 군인 생활을 하다 1975년 다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3년 동안 필름노동자 생활을 하였고,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감독과에 들어가 4년 동안 장쥔자오, 장이머우 등과 함께 배웠다. 1982년 베이징영화촬영소에 배속되었으나 관료적인 분위기가 싫어 2년 뒤 광시영화촬영소로 옮겨갔다. 일찍이 장이모 감독과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의 선두주자이자 중국 영화를 세계에 널리 알린 명망있는 감독. 그의 영화적 자산은 문화혁명의 상처에 있으며, 그때 느낀 역사적 체험이 녹아있는 영화들을 많이 만들었다. 그의 84년 첫 작품 <황토지>는 대지에 터잡고 사는 농민들의 시점에서 그들의 적나라한 삶과 고난을 다루었다. 이 영화는 국제영화제에서 찬사를 받으며 중국영화 제5세대의 출현을 알렸다. 이 영화는 지식인이 느끼는 혁명의 정감과 실제 농민들이 느끼는 정서 사이의 괴리를 짚어내며, 문화혁명의 잘못된 점을 비판하고 있다. 그 때문에 중국 당국의 제재를 받았고, 첸 카이거는 좀더 우회하는 길을 택한다. 첸카이거 영화에서 현대 중국의 모순과 혼돈을 날카롭게 조명하고 있어 중국에서는 심한 냉대가 있지만 국제적으로는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이전 영화 세대들과 달리 역사는 우리가 만들어 간다는 강한 자신감을 독특한 회화적 구도와 색채 연출로 표현하였다. 영화 전반을 흐르는 상징과 은유와 우의성이 구체성을 잃게 하고 예술과 세계, 작품과 관객의 긴장을 풀리게 한다는 지적도 있다. 92년에는 <현 위의 인생>에서 중국 대륙의 아름다움, 도교의 마음, 그리고 권위의 부정과 자유인의 초상을 그렸다. 이때부터 형식미에 눈뜨며, 주제와 함께 독특한 스타일의 영상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런 징후가 강해진 것은 93년 <패왕별희>. 중국 전통의 경극을 바탕으로 중국 현대사의 질곡과 이성애, 동성애의 문제에 접근해간 이 영화는 주제 자체는 많이 퇴색되고, 중국 당국의 입맛에 맞아 떨어지는 쪽이었다. 하지만 영상의 스타일은 경극이란 화려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이 정체성형성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정체성형성 과정 경험에 적용하여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실습 중간평가서
- 1) 기능론(구조기능주의)과 갈등론에 대해 도식적으로 비교하고, 2) 한국의 저출산, 고령화 현상을 구조기능주의이론과 갈등이론을 이용하여 인구문제에 대한 그 원인과 대책을 논하고, 3) 한국의 저출산을 극복할 수 있는 본인만의 견해 및 방안을 제시하시오
- 심리검사란 무엇이며, 좋은 심리검사가 갖추어야 하는 요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 세계의 기아, 난민, 인권문제 실태 및 원인과 해결방안
-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패션 컬렉션 중 두 가지를 선정하고, 가장 최근의 SS나 FW 컬렉션을 대상으로
- 주제 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 여러분의 지역사회에 형성되어 있는 다양한 지역사회 주민 조직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활동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조직화 사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 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