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전략 P&G 피앤지 페브리즈 브랜드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P&G(Procter&Gamble) 소개
1. Global P&G
2. 한국 P&G

Ⅲ. 페브리즈 성공 요인 분석과 전망
1. 페브리즈의 정의
2. 신시장 개척을 위한 완전 신제품, 페브리즈
3. 한국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1) 사회문화적 환경
2) 기술적 환경
3) 정치․법률적 환경

(2) 과업 환경
1) 경쟁자
2) 고객-소비자행동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믹스 : 4P

6. 성공요인 정리

7. PLC(Product Life Cycle) 분석 : 섬유탈취제

Ⅳ. 마치며 :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마케팅 경영전략 P&G 피앤지 페브리즈 브랜드 성공 요인 분석
STP 4P분석 PLC분석 SWOT분석 등
성공요인 분석

Ⅰ. 들어가며
기업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제품브랜드’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법한 기업은 바로 P&G가 아닐까한다. 스스로도 브랜드 제국이라고 칭하고 있는 P&G는 171년 동안 브랜드를 만들고, 더 나은 브랜드 제품들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도록 힘쓰고 있다. 오늘날 300여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전 세계 16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며 11만 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 규모의 다국적 생활용품 회사로 거듭나기까지의 장수비결은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귀담아듣고 제품에 반영하여 필요할 때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왔기 때문일 것이다.
한국 P&G는 우리나라에서는 사업한지 19년이 되었다. 한국 시장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대표적인 시장으로 한국소비자들의 안목은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다. 단순히 좋은 제품이나 저렴한 가격이 아닌, 제품의 가치를 보고 판단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통하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말이다. 한국시장에는 팬틴, 비달사순, 헤드&숄더, 웰라, 위스퍼, SK-II, 아이보리, Oral-B, 프링글스, 큐티, 페브리즈, 브라운, Joy, 듀라셀 등 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이 중 페브리즈는 소비자들에게 알져지지 않았던 섬유탈취제라는 점과 소비자의 습관을 변화시킬 정도로 히트한 제품이기에 의미가 있다. 페브리즈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서, 신제품의 탄생부터 성장하기까지의 행로와 그 성공요인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본문에 기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에요 도움이 됐습니다
  • slsl***
    (2020.01.15 05:17: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이 짜임새있고 좋았어요
  • amily***
    (2013.06.21 16:58:38)
회원 추천자료
  • [hrm] 로레알의 인사제도 및 경력관리에 관한 인적자원관리
  • 브랜드전략6)로레알의 품질관리7)로레알의 R&D8)로레알의 환경경영4. L Oreal 의 인사제도1)로레알의 직무① Marketing② Sale③ Management Controller④ Press Relation⑤ Human Resources⑥ Training⑦ Logistics(stock manager)⑧ 재무, 회계2)LOreal의 인적자원관리-로레알의 경력관리3)로레알의 채용4)Marketing Award5)e-Strat Challenge5. P&G 회사소개1)P&G의 장인정신과 경영이념2)역사와 전통의 기업 P&G3)P&G의 중심인 소비자4)P&G의 존경받는 기업문화5)아름다운 환경을 생각하

  • [국제경영] P&G 해외시장 진출전략
  • 브랜드 메니지먼트 시스템1) 브랜드 메니지먼트 시스템의 정의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이란 이와 같이 P&G가 생산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제품을 각각 다른 브랜드 매니저에게 맡겨 브랜드별로 마케팅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시장점유율, 판매량, 이익 등을 극대화시키는 책임을 가진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에 의해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마케팅활동을 모두 책임지게 하는 것이다. 브랜드 경영은 브랜드 전반을 이해하고, 문제점 및 기회를 분석,

  • [인적자원관리] 로레알과 피엔지 인사제도 비교분석
  • 경영현황과 시장을 분석해 보겠다.North AmericaLatin americaEurope AsiaAfricaSouth Pacific 로레알의 현황화장을 하는 여성들은 누구나 한번쯤 로레알의 이름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로레알은 세계 제1의 화장품 그룹으로 Lancome, Biotherm, Ralph Lauren, Shu Uemura, Kiehls, Garnier Giorgio Armani, Maybelline, Kerastase, Vichy, Redken, Helena Rubinstein, 그리고 LOreal Paris 등의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가지고 있다. 로레알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연구개발 투자를 바탕으로 지난 18년 동안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P&G의 글로벌 활동 Ⅱ. P&G의 일본진출과 실패요인1.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2. P&G의 신수점3. P&G의 자구책4. 일본 내 P&G 현황Ⅲ.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설계1. 글로벌 화와 현지화간의 갈등2.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Ⅳ.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1. Go globle, act local 2. 마케팅믹스요소Ⅴ.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사례Ⅵ. P&G의 국제경영전략1. 환경경영의 실천2. 사이버 마케팅의 구현3. 각국 정서에 맞는 마케팅 전략구현4. 브랜드 중

  • P&G 피앤지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케이스연구-(P&G 피앤지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P&G 경영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P&G 기업사례연구CONTENTS1. P&G 피앤지 기업소개2. P&G 피앤지의 경영전략(1) 경영핵심전략 (2) 생산전략(3) 주요성공전략3. P&G 피앤지 일본진출 사례분석4. P&G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 5. P&G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결론 및 나의의견1. P&G 피앤지 기업소개(1) 경영이념 (Purpose)P&G는 지금과 다음 세대를 위하여 전세계 소비자의 삶의 질을 좀 더 많은 지역에서 보다 완벽하게 향상시키기 위해 최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