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B)그린의PRECEDEPROCEDE모형적용한초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보건교육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E형 | 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B)그린의PRECEDEPROCEDE모형적용한초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보건교육00
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B형
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신체형(body image)의 의미와 외모에 의한 사람판단
1) 신체상 (body image)의 의미
2) 외모차별화 심화
3) 외모에 따른 사람판단
2.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신체형보건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행정적, 정책적 요인을 파악
6) 6단계-수행 프로그램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영향평가
9) 9단계-결과평가
3. 신체형에 대한 지도와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신체형을 행하는 학생의 지도
3) 신체형 학습계획서
4. 초중고등학생의 신체형보건교육의 이상적인 방안에 대한 나의 제언
1) 성형수술에 대한 균형 있는 관점제시
2) 기업 채용 감시 시스템의 강화
3) 교육을 통한 의식 개혁
4) 초중고등학생의 신체형 보건교육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 론
Ⅱ. 본 론
1. 신체형(body image)-외모 지상주의의 의미와 배경
1) 외모지상주의의 정의
2) 외모차별주의의 의미로 사용
3) 외모지상주의가 나타나게 된 배경
2.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신체형보건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개인이나 조직, 지역사회가 관심을 가지는 일반적인 사회문제에 초점을 두고 삶의 질을 확인하는 것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행정적, 정책적 요인을 파악
6) 6단계-수행 프로그램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영향평가
9) 9단계-결과평가
3. 중고등학생의 신체형보건교육의 이상적인 방안에 대한 나의 제언
1) 성형수술에 대한 균형 있는 관점제시
2) 기업 채용 감시 시스템의 강화
3) 교육을 통한 의식 개혁
4) 중고등학생의 신체형 보건교육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중고등학교 청소년기는 '질풍노도의 시기'로도 가장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이며, 인생에 있어 최고의 황금기인 것이다. 그렇지만 청소년들은 청년기 특유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고민과 갈등 때문에 번민한다. 인간행동의 유전적 근거는 대부분의 성격이론에서 나타나고 있지만,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는 것 같다. 즉 인간의 신체형이나 지적능력 등이 거의 유전적인 요인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대중매체와 기성세대는 이 신드롬을 통해 새로운 외모지상주의를 강화하고, 성을 상품화하고, 말초적인 관심사를 확대재생산함으로써 상업적 이익을 부풀리고 있다. 청소년이자 네티즌들이 자생적으로 얼짱문화를 시작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를 신드롬으로 확산시킨 일등공신이 대중매체임을 부정할 순 없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은 여가시간에 신문, TV, 라디오 등 여러 가지 대중매체를 통해 정보를 접한다. 또 기업의 광고는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의 내용과는 전혀 무관한 장면들로 사람들의 말초신경을 자극시켜 외모가 출중하고 인기가 많은 연예인들을 출현시킨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대중매체 상업적 방송에 의해 모방심리가 작용하여 성형수술 과소비 등 여러 가지 사회의 폐해가 나타난다. 그러다 보니 남학생 여학생들이 예뻐지고 싶어지는 열풍이 일어 방학할 때면 성형외과에 중고등학생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실정이다. 이유는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이지 단지 남학생들에게 잘 보이려고 그러는 건 아니다. 외모가 뛰어난 여학생들은 사회 진출에 자신감이 생긴다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보건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곽삼근외, 2007, 『일상의 여성학-여성의 눈으로 세상읽기』, 박영사,
2. 고석주 정진경, `외모와 억압: 문화적 관념의 내면화가 여성에 게 미치는 영향` 『한국 여성학』, 8. 서울: 또 하나의 문화, 2002.
3. 강정훈, 과천고 교사, 깨끗한 미디어를 위한 교사운동 대표.
4. IF (2002.춘계) 페미니즘 잡지, 『`여자되기`로서의 외모 가꾸기』, pp 66∼71.
5. 이수경, 사춘기 여학생의 신체성장에 따른 신체이미지 및 자신존중감, 한국학술정보,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중문화의 이해 교재 내용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하나 골라
- 2024년 1학기 숲과삶 중간과제물) 도시주변의 숲환경이 좋았던 어떤 한 도시(가정)의 A지역이 과도한 개발로 인해 섬처럼 남겨진 도시숲이 있다. 개발로 인해 유입된 많은 사람들의 과도한 이용과 관리 소홀로 인해 그 숲에 서식하고 있던 생물종의 감소와 숲길 훼손이 심각하게 진행되어 가고 있다. 이 숲의 생태적 건강성 회복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지적재산권법3공통 갑甲 기업은 온라인으로 집의 실내인테리어사업을 하고 있다 乙기업이 甲기업의 특허 침해시 甲의 대응방안설명하시오00
- 2024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상을 비교설명, 삼국사회의 신분제와 농민생활을 설명, 신라 하대의 정치사회 변동과 사상계의 변화를 설명, 10~12세기의 다원적 국제질서와 고려의 외왕내제를 설명, 고려 후기 역사 서술과 역사 인식을 설명
- (무역결제론 4학년) 1. 무역대금의 결제방식 중에서, 추심과 송금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15점) 2. 신용장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방송통신대_성과관리론_현재 정부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성과관리 제도의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한계점과 발전방안에 대해 제시해보자.
- 성과관리론3) 현재 정부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성과관리 제도의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한계점과 발전방안에 대해 제시해보자.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사회복지법 학습 이유를 사회복지실천과 연계하여 작성, 본인 거주 지역의 사회복지관련 조례를 하나 선정하여 1) 조례 제정 배경 2) 조례 내용 3) 해당 조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작성(2022년 이후 제정된 조례 선정)
-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1권, 6권, 9권 중에서 자유롭게 한 권을 골라 정독한 후, 줄거리 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소포클레스의 비극작품 오이디푸스 왕을 정독한 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1 방송대과제_영어문장구조의이해_1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