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전략경영 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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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삼성전자 목표 ……………………………4

Ⅵ. SWOT분석 ………………………·………4

Ⅴ. 사업수준 전략 ……………………·……12

Ⅵ. 기업수준 전략 ……………………·……14

Ⅶ. 경영전략의 문제점 ………………·……14

Ⅷ. 해결방안 …………………………··……15

Ⅸ. 결론 ………………………………·……16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12일 통신 부문 영업이익이 연결기준으로 전분기 대비 87% 성장한 8800억원을 달성했으며, 본사 기준으로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3% 성장한 5조800원으로 분기 사상 처음으로 매출 5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67% 성장한 5900억원을 기록했다.
휴대폰 출하량도 분기 사상 최고치인 4260만대를 기록했다.
특히 휴대폰 원가경쟁력 제고와 해외 생산 비중 확대 등 규모의 경제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휴대폰 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파이낸셜 뉴스 2007-10-12>


삼성은 휴대폰 판매에 있어서 4260만대에 달하는 출하량을 보이고 있다.
- 이것은 삼성전자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해 주는 것이다. 삼성의 이러한 시장지배 상황 하에서 후발주자들은 진입에 위협을 느끼고 진입하더라도 충분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어렵게 된다.
- 삼성전자는 높은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후발주자의 진입을 저지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경쟁기업의 수는 5개 회사 정도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경쟁기업의 수가 많지 않다. 그러나 5개의 경쟁기업들 간에는 규모가 비슷하며 수요에 대한 영향력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 또한 경쟁기업들 간에 제품차별화 정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없다.
- 5개의 기업 외에 다른 기업들은 삼성에게 위협이 되지 못하지만 5개의 기업들 간에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으므로 5개의 기업들을 놓고 본다면 치열한 경쟁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휴대폰 부문에서 대조적인 실적을 내놓을 전망이다. 두 회사가 상 반된 휴대폰 판매전략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두 회사의 이 같은 차이는 삼성전자가 공격적인 '시장점유율 확대' 전략을 쓰고 있는 반면 LG전자는 '수익률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시장 확대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121321&cDateYear=2007&cDateMonth=10&cDateDay=12
<연 합 뉴 스. >
디지털타임스 2006-11-08 15:57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6110802011032630001
이데일리 2004-02-2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129406
디지털 데일리. 2008년 11월 05일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43710
한겨레시문. 2004-06-1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8&aid=0000064040
헤럴드 경제 신문. 2008.11.17.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11/17/200811170549.asp
매일경제신문. 2008. 10. 21.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643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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