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라면]삼양식품의 라면 최초 생산, 삼양식품의 회사로고, 삼양식품의 라면 초창기 광고 문구, 삼양식품의 우지사건, 삼양식품의 브랜드 현황, 삼양식품의 브랜드 경쟁시장, 삼양식품의 마케팅믹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양식품의 라면 최초 생산

Ⅱ. 삼양식품의 회사로고

Ⅲ. 삼양식품의 라면 초창기 광고 문구

Ⅳ. 삼양식품의 우지사건

Ⅴ. 삼양식품의 브랜드 현황과 경쟁시장
1. 브랜드 현황
2. 브랜드 특성
3. 경쟁시장특성
1) 기존 기업들간의 전쟁
2) 공급업자의 교섭력
3) 구매자의 교섭력
4) 잠재적 진입자
5) 대체제의 위협

Ⅵ. 삼양식품의 마케팅믹스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삼양식품의 라면 최초 생산
우리나라 라면의 생일은 1963년 9월 15일이다. 국내에 라면을 최초로 도입한 업체는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이날 일본의 명성식품으로부터 기계와 기술을 도입, 국내에서 라면을 처음으로 생산했다. 60년대 초, 당시 삼양식품 전중윤 회장은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을 돌며 시장조사를 한 적이 있다. 특히 일본의 경우 패전 후 식량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눈여겨보았다고. 귀국 후 5원짜리 「꿀꿀이죽」을 사먹으려고 수십 명의 노동자들이 장사진을 치고 있는 광경을 본 전 회장은 순간 일본을 방문했을 때의 기억이 떠올랐다. 일본인들이 손쉽게 끓여 먹거나 혹은 포장마차 등에서 끓여 팔던 「라면」, 이것을 만들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당시 상공부로부터 5만 불을 빌려 일본 명성식품으로부터 기술과 기계를 들여왔다. 라면은 그렇게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됐다.

Ⅱ. 삼양식품의 회사로고
녹색을 상징한 푸른 숲속에서 거대한 거목이 하늘을 향해 기개가 뻗어 나가는 형상이다. 울창한 숲은 왕성하게 성장하는 회사의 신장(伸張)을 거대한 거목은 의연하고 굳건한 기업이미지를 품질보증은 삼양의 이념을 담고 있다.

Ⅲ. 삼양식품의 라면 초창기 광고 문구
초기 삼양라면이 나왔을 당시 삼양라면은 주황색 포장지에 중량은 100g, 가격은 10원에 출시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곡식위주의 생활을 하던 우리나라 사람들은 들어보지도 못했던 라면이 나오자 라면의 "면"을 무슨 섬유나 실의 명칭으로 오인하여 구입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무리 홍보를 하여도 판매가 되지 않자 삼양식품은 캠페인 성격의 무료 시식을 역, 극장앞, 공원 등에서 실시했다. 처음에는 생소하여 꺼려하던 사람들도 직접 맛을 보고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맛의 매력에 빠져 라면 맛의 메아리는 국민의 입과 귀를 통하여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그 결과 우리 입맛에 맞는 국물과 면이 『국』에 친숙한 소비자의 입맛을 끌어당기기 시작했고, 1965년 마침 식량 위기를 해결키 위한 혼분식장려 정책이 나오게 되면서 라면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간편하게 그리고 거의 영양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최대의 강점을 발휘하면서 이 땅에 깊은 뿌리를 내리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ⅰ. 김상우, 삼양 육십년, 삼양사, 1985
ⅱ. 동아일보, 삼양도전은계속된다, 2004
ⅲ. 삼양80사 ,사보
ⅳ. 삼양식품, http://www.samyangfood.co.kr/
ⅴ. 삼양사 반기 사업보고서, 2004
ⅵ.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ⅶ. 한경애, 기업 이미지와 라면의 맛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삼양식품은 한국의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해 1963년 국내 최초로 라면을 생산하게 된다. 한국 라면의 역사는 이렇게 시작되었고, 삼양라면이 ‘라면의 원조’라 불리게 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삼양식품은 정직과 신용은 우리 생활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이념으로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라면시장의 판매 1위를 지켜가고 있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라면 개발과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하지만 1989년 우지파동 사건이 일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은 삼양라면

  • 삼양라면 제품분석과 삼양라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정리
  • 시장 점유율 제고를 위해 가격, 서비스, 프로모션 활동 등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 지는 상황이며, 모방제품 및 FB제품이 확대되고 있고, 대형 할인점의 증가에 따라 유통구조의 변화로 구매자의 교섭력이 강해져 가고 있다. 삼양식품은 “정직과 신용” 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생산, 공급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신용 있는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2. 라면시장의 동향라면산업은 1958년 일본에서 최초로 시작된

  • [경영전략] 삼양라면의 시장 점유율 확대전략
  • 라면을 일컫는다. 우리 조는 이 보고서에서, 제 1세대, 2세대, 3세대를 모두 포괄하는 범주에서 라면 시장을 규정하고 현 시장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삼양 라면의 향후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우리 나라 라면 시장의 역사라면이 국내에 전해진 것은 1963년 후반이다. 일본의 명성식품으로부터 기계와 기술을 도입한 삼양 식품이 삼양 라면이라는 브랜드로 자체 생산하기 시작했다. 쌀과 잡곡이 주식의 전부였던 당시의 사람들에게 라면은 제2의 주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사례
  • 시장 진출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Ⅰ. 기업소개 및 분석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 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된 이래 국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바탕으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토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사례
  • 라면 소개 03. 중국 시장 환경 분석중국 라면 시장의 특성중국 내 경쟁사 분석04. 농심의 중국 진출 전략농심 신라면의 해외 직접투자 동기해외 입지 선정의 요인들신라면 중국 진출현황농심의 마케팅전략05. 농심의 향후 전략현 전략 SWOT분석실패사례 - 삼양라면농심의 향후전략06. 에필로그맺음말출처01. 프롤로그주제 선정배경농심은 농심그룹의 모 기업으로서 주력제품인 라면, 스낵, 음료 등을 생산, 판매하는 동종업계 최대 식품 제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