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브랜드][네슬레 브랜드 CI][네슬레 글로벌브랜드전략][네슬레 기업브랜드전략]브랜드의 정의, 네슬레의 브랜드 역사, 네슬레의 브랜드 CI, 네슬레의 글로벌브랜드 전략, 네슬레의 기업브랜드 전략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브랜드의 정의

Ⅲ. 네슬레의 브랜드 역사

Ⅳ. 네슬레의 브랜드 CI

Ⅴ. 네슬레의 글로벌브랜드 전략

Ⅵ. 네슬레의 기업브랜드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소비자는 이제 단순히 제품을 생리적인 욕구 충족이라는 1차적인 욕구 충족을 벗어나 제품을 통해 심리적 만족, 사회적 욕구가 충족되기를 원한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생활수준과 교육 수준의 상승으로 소비자 각자의 개성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때에 브랜드는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선정과 평가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것이다. 고대에도 벽돌 같은 제품에 제조자의 이름을 써 놓았다거나 중세 길드 가입자를 통제하는 수단으로 브랜드가 쓰여진 기록이 있으나 실제로 브랜드에 대한 전략을 인식하기 시작한 것은 20세기부터로 볼 수 있으며 학계에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90년대에 들어서라고 볼 수 있다. 브랜드는 단순히 소비자에게 기업의 제품을 다른 기업의 제품과 식별할 수 있은 도구로 쓰이는 외에 품질 보장, 신분 과시, 등으로 쓰여질 수 있어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애호도(loyalty)를 높일 수 있고 이러한 애호도는 기업이 제품 판매 증진으로 이어지게 되어 이미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되고 브랜드의 경우 판촉 등의 마케팅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기업과 소비자간에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을 높일 수가 있어 기존 제품을 성장시킬 뿐만 아니라 신제품의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가 있는 것이다. 브랜드는 제품을 구성하는 물리적인 제품의 속성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나름대로의 의미를 부여하여 쉽게 경쟁자에게 모방할 수 없는 제품의 개성을 창출시켜 준다.

Ⅱ. 브랜드의 정의

브랜드 연상 혹은 브랜드인상이라고도 하는 브랜드이미지(Brand image)는 그 정의가 주로 소비자의 심리학적 관점에서 내려지고 있다. 예를 들어 아커(David A. Aaker)는 브랜드이미지를 브랜드연상이라고 호칭하고 “브랜드와 연계시킨 기억 속의 그 무엇”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것은 소비자의 제품 구매 과정에서 브랜드이미지를 ‘연상’이라는 심리학적 관점
참고문헌
강민아, 인터넷 브랜드 자산가치에 관한 연구, 서울여대 석사학위논문, 2002
강효석·이원흠·조장현, 기업가치평가론, 홍문사, 2001
김유경, 브랜드 개성의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49호, 2000
김성제, 브랜드의 지식, EM문고, 1993
박찬수, 브랜드자산의 개념과 측정방법, 마케팅신조류, 마이네트편, 서울 : 경문사, 1995
안광호·이진용, 브랜드 파워, 한국언론자료간행회, 1997
안광호·한상만·전성률, 전략적 브랜드 관리-이론과 응용, 학현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 전략 글로벌 기업 네슬레의 경영 전략1. 네슬레 소개1) 설립출처 :http://www.nestle4u.co.kr/Nestle/company/globalprinciple01.asp 본사 : 스위스 베베 (120여 개 국에서 운영, 500여 개의 생산시설 존재) 회장/CEO : 페터 브라베크 레트마테 / 파울 불케 (2008년 취임) 매출액 및 수익액 (2008년, 스위스 프랑) : 매출 1098억 (2.2%) / 수익 180억 (69.4%) 성장률 : 유기적 성장 = 연간 평균 5% 직 원 : 약 230,929여명 (평균 근속연수: 27년)1860년대 유럽에서는 산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전략/요인2) Playstation1의 성장3) Playstation1의 위기4) 2차 차세대 게임기 전쟁(3) Playstation2의 성공전략1) 사고의 변화2) 확장성의 강조3) 온라인 게임분야 강화4) 서드파티(Third Party) 지원 확충(4) Playstation2의 성공요인1) 소비자들의 Playstation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2) 강력한 경쟁자의 부재3) DVD플레이어의 내장4) 대형타이틀의 개발소식 업데이트등으로 소비자의 구매욕 촉진5) 호환성에 유의(5) Playstation에 대한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

  • [마케팅 사례] 이미지마케팅
  • -목차-Ⅰ. 이미지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브랜드 이미지, 기업이미지, 조직이미지, 개인이미지Ⅱ. 기업수준 이미지 마케팅-CI의 개념과 역사-기본시스템, 응용시스템CASE 1. 좋은 회사‘ 표출 소비자에 다가가기CASE 2. KT&G의 기업 이미지 변화 전략Ⅲ.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패밀리 브랜드 도입에 기초한 환경친화적 브랜드 청정원Ⅰ. 이미지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이미지 마케팅에 대하여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운동화 대신 나이키를 신고, 라면

  • [경영학] 마케팅 용어 키워드별 요약정리 분석(A+자료)
  • 글로벌 브랜드의 그레이 마케팅(Gray Marketing)거시 마케팅 및 미시 마케팅밀레니엄 마케팅사회 마케팅비영리 조직의 마케팅수평적 마케팅 시스템/심비오틱 마케팅실버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애프터 마케팅(After Marketing)패션 마케팅인터넷 마케팅기본적인 마케팅 과업기업이미지 통합화(CI: Corporate Identity)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마케팅 능률마케팅 통제와 마케팅 감사마케팅 감사마케팅 콘트롤러ISO 인증마케팅 환경의 관리

  • [경영학] 마케팅 용어 키워드별 요약정리 분석(A+자료)
  • 글로벌 브랜드의 그레이 마케팅(Gray Marketing)거시 마케팅 및 미시 마케팅밀레니엄 마케팅사회 마케팅비영리 조직의 마케팅수평적 마케팅 시스템/심비오틱 마케팅실버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애프터 마케팅(After Marketing)패션 마케팅인터넷 마케팅기본적인 마케팅 과업기업이미지 통합화(CI: Corporate Identity)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마케팅 능률마케팅 통제와 마케팅 감사마케팅 감사마케팅 콘트롤러ISO 인증마케팅 환경의 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